뷰페이지

<동아시안컵> 윤덕여호, ‘부상병동’ 우려…일본전 괜찮나

<동아시안컵> 윤덕여호, ‘부상병동’ 우려…일본전 괜찮나

입력 2015-08-02 11:04
업데이트 2015-08-02 11: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축구선수권대회(이하 동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중국을 꺾은 한국 여자축구가 부상자 속출로 월드컵 준우승의 강팀 일본전에 비상이 걸렸다.
이미지 확대
윤덕여 감독 연합뉴스
윤덕여 감독
연합뉴스


윤덕여호는 지난 1일 투혼을 발휘하며 홈팀 중국을 1-0으로 제압하는 기쁨을 맛봤지만, 상처도 컸다.

우선 든든하게 중원을 지키며 중국 공격을 차단하고 공격 라인으로 볼을 배급한 심서연(이천대교)이 경기 도중 실려나갔다.

심서연은 후반 8분 공을 다루는 과정에서 무릎 부위에 갑작스러운 통증을 느끼며 쓰러졌고, 결국 들것으로 그라운드 바깥으로 나갔다.

그는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정밀 진단을 받을 수가 없었다. 주말인 관계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할 수 없어 정확한 부상 정도를 확인하지 못했다.

심서연은 3일에서야 MRI 촬영을 받게 된다.

중국전 ‘슈퍼세이브’를 했던 수문장 김정미(인천현대제철)는 후반 35분 볼을 다투는 과정에서 중국 공격수와 충돌했다.

김정미는 그라운드에서 5분 이상 일어나지 못할 정도로 큰 고통을 겪었다. 가까스로 교체없이 경기를 마쳤지만, 그는 갈비뼈를 다쳤다.

경기가 끝난 후 김정미는 다행히 걸어서 경기장을 빠져나갔다. 하지만, 발을 저는가 하면 갈비뼈의 고통이 가시지 않은 모습이었다.

중국의 왼쪽 측면을 파고들며 득점 찬스를 잡았던 이금민(서울시청)은 예상치 못하게 다리에 쥐가나면서 교체됐다.

이금민은 후반 10분만에 쥐가 나면서 고통스러워했고, 오른쪽 풀백 김혜리(인천현대제철)도 후반 43분께 다리를 절뚝거리며 그라운드를 나갔다.

이들 외에 다른 선수들도 경기가 끝나자마자 그라운드에 털썩 주저앉거나 눕는 등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 부상자가 속출할 가능성도 있다.

문제는 이번 대회 일정이 빡빡해서 회복 시간이 많이 주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태극 낭자들은 당장 이틀 후인 4일 일본과 2차전을 벌이는데, 그때까지 이들이 부상과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당장 심서연의 출전은 쉽지 않아 보이고, 다른 선수들 역시 회복 정도에 따라 출전이 어려울 수 있다.

태극 낭자들이 중국을 꺾은 기세를 일본전에까지 이어가기 위해서는 부상선수들의 빠른 회복이 절실한 상황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