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물 만났네 끝장 야구

[프로야구] 물 만났네 끝장 야구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5-07-30 00:16
업데이트 2015-07-30 0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올 시즌 끝내기 승부 벌써 44회

야구에서 가장 짜릿한 승리는 팽팽한 경기를 마무리 짓는 ‘끝내기’다. 올 시즌 KBO리그에서는 유난히 끝내기 승리가 많이 나왔다. 29일까지 끝내기 승리가 44차례 쏟아졌다. 이대로라면 80회를 넘길 수도 있다. 지난 시즌에는 끝내기 승리가 총 46번 나왔다.

이미지 확대
KIA의 상대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된다. KIA는 끝내기 승리를 7차례 거뒀다. 올해 10개 구단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 넥센, 한화, LG가 각각 6번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필은 KIA의 7번의 끝내기 승리 중에 3번을 책임졌다. 필은 3월 29일 LG전 안타, 5월 17일 두산전 홈런, 그리고 7월 29일 SK전 안타로 경기를 끝내 버렸다.

이진영(LG)도 위협적이다. ‘굿바이 홈런’을 2차례 폭발시켰다. 지난 4월 12일 두산 윤명준에게 끝내기 투런포를 빼앗았고 지난 9일에는 롯데 심수창을 상대로 끝내기 솔로포를 쳤다. 끝내기 홈런이 총 16번이나 나왔지만, 백미라고 할 수 있는 끝내기 만루포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

끝내기 승리가 팀 성적과 직결되지는 않았다. 끝내기 승리를 여러 차례 기록한 한화와 KIA, 두산 그리고 LG는 끝내기 패배 역시 많이 당했다. 한화가 6차례, 두산과 KIA가 LG가 나란히 5차례 마지막 고비에서 무릎을 꿇었다. 끝내기 승리를 고스란히 까먹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비해 선두 삼성은 안정적이었다. 삼성은 올 시즌 단 1차례의 끝내기 패배만을 허용했다. 4월 5일 LG전 5-6 패배가 유일하다. 전통의 명가다운 뒷심이었다. 끝내기 승리는 4번 했다.

끝내기 패배를 가장 많이 당한 팀은 롯데였다. 롯데는 무려 9차례 끝내기 패배의 쓴맛을 봤다. LG에 3차례, KIA에 2차례 무너졌다.

LG와 한화는 각각 1번씩 실책으로 승리를 헌납했다. LG 양석환이 4월 9일 한화전에서, 한화 김경언이 5월 9일 두산전에서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범했다. 공교롭게도 김경언은 4월 25일 SK전에서 끝내기 안타를 기록한 바 있다. 불과 2주 새에 천국과 지옥을 오간 셈이다.

올 시즌 첫 끝내기 승리의 주인공은 서건창(넥센)이다. 서건창은 홈런으로 시즌 첫 번째 끝내기 승리를 장식했다. 지난 3월 28일 한화와의 개막전 연장 12회에서 1점짜리 아치를 그려 기나긴 혈투에 마침표를 찍었다. 넥센이 5-4로 한화를 무너뜨렸다. 프로야구 역사상 3번째 개막전 끝내기 홈런이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2015-07-30 2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