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루만에 귀국한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무표정에 묵묵부답

하루만에 귀국한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무표정에 묵묵부답

입력 2015-07-28 23:19
업데이트 2015-07-29 09: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행 신영자 이사장, 당황한 기색에 함구로 일관

‘왕자의 난’의 한가운데에 서 있는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은 그룹이 심각한 경영권 분쟁에 휘말렸다는 사실이 무색할 만큼 무표정한 모습으로 귀국했다.
이미지 확대
신격호 회장과 함께 귀국하는 장녀 신영자
신격호 회장과 함께 귀국하는 장녀 신영자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의 장녀인 롯데복지재단 신영자 이사장(맨 왼쪽)이 28일 오후 휠체어에 탄 신 총괄회장과 함께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남인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에게 이끌려 일본행 비행기에 올랐던 신 총괄회장은 하루 만인 28일 오후 10시 10분께 하네다(羽田)발 김포행 전세기편으로 입국했다.

휠체어에 탄 채 무릎담요를 덮고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낸 신 총괄회장은 신동주 전 부회장의 경영권 재탈환 시도에 대한 기자들의 빗발치는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특히 이 과정에서 후계구도에 대한 신 총괄회장의 의중을 물으려는 취재진과 이를 막으려는 롯데그룹 직원, 경호원 간에 극심한 몸싸움이 벌어져 공항 입국장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하지만 정작 신 총괄회장은 손에 지팡이를 쥔 채 안경 너머로 먼 곳을 바라보거나 무표정한 얼굴로 주변을 응시할 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

자신이 일본 롯데홀딩스를 방문했던 이틀간 일어난 일들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지 의심될 만큼 무표정한 얼굴이었다.

신 총괄회장은 끝까지 취재진의 질문에 입을 열지 않은 채 롯데그룹 직원들과 경호원들에게 둘러싸여 휠체어로 20미터가량 이동한 뒤 근처에 대기하고 있던 차에 올라 김포공항을 떠났다.

일본에 동행했던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신 총괄회장의 휠체어를 앞에 두고 두 발짝쯤 뒤에서 입국장으로 들어섰다.

그 역시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이번 경영권 분쟁과 관련된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다.

다만, 신 이사장은 김포공항에 운집한 취재진을 보고 놀란 듯 당황한 표정으로 땅바닥을 보며 걸어가 대기하고 있던 검은색 승용차를 탔다. 차창 밖에서 터지는 취재진의 사진기 플래시가 괴로운 듯 뒷좌석에서 왼쪽·오른쪽으로 자리를 옮겨다녔다.

이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일본에서 귀국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