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영한 서울시의원 ‘제12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12회 대한민국아동총회’가 지난 23일 오전 11시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김영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아랫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제12회 대한민국아동총회’가 지난 23일 오전 11시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열렸다.

12회를 맞는 대한민국아동총회는 ‘행복한 아동, 존중 받는 아동’이란 슬로건 아래 보건복지부와 사단법인 한국아동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월드비전 송파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했다.

아동총회는 UN아동권리협약에 근거한 아동의 참여보장과 아동이 존중 받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 스스로 자신들이 겪고 있는 현실문제에 대한 진단과 대안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하여 정부에 제안하는 아동참여의 장이다.

행사는 서울 전지역 초등4학년 ~ 중등3학년(만9세 ~ 14세) 60명이 참여하여 7개 모둠으로 나뉘어 1박 2일간 자신들의 현실문제 대해 토론하고 문제해결 대안을 제시하는 등 아동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짜여있다.

또한, 아이들은 프로그램 과정에서 “나는 자 자신의 권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다른 사람들의 권리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하겠습니다.”, ‘나는 나이, 성별, 성적 등 어떠한 기준으로도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등 아동의 권리를 익혔다.

총회에 참석한 김영한(새정치민주연합,송파5)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해 나갈수 있는 밑거름 역할하는 의미있는 자리입니다”라며 “아동에 입장에서 나온 참신한 생각들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