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진하 “’의원 숫자늘리기’ 野혁신안 공감 못얻어”

황진하 “’의원 숫자늘리기’ 野혁신안 공감 못얻어”

입력 2015-07-28 10:00
업데이트 2015-07-28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野,국정원을 불법 해커집단으로 매도…정치공세 자제해야”

새누리당 황진하 사무총장은 28일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회가 국회의원 정수 확대를 제안한 것과 관련, “야당의 혁신안 방향이 단순히 선거제도를 바꿔 의원 숫자를 늘리는 데 있다면 국민의 공감을 얻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우리 정치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게 혁신의 궁극적 목표가 되도록 야당에 다시 촉구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히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가 야당 혁신안인 권역별 비례대표제도에 대한 우리 당의 입장을 밝히라고 했는데 이는 순서가 잘못돼도 한참 잘못된 것”이라면서 “야당이 당내 의견 일치도 이루지 못했는데 다른 당에 먼저 입장을 밝히라는 것은 당내 문제를 다른 당으로 옮기는 책임 없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황 사무총장은 “정보당국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국가기관과 안보시설에 대한 사이버테러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도록 해야 한다”면서 “더불어 2년 3개월째 계류된 사이버테러방지법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야당이 이번 사건을 빌미로 끊임없이 의혹을 제기하고 국가정보기관을 불법 해커집단으로 매도해 뭘 얻자는 것인지 모르겠다”면서 “정치 공세를 자제하고 제1야당이자 수권정당으로서 무엇이 국익에 도움되는지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