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짜 공부비법? 에듀플렉스 ‘지피지기 테스트’ & ‘펜타곤 학습법’ 주목!

진짜 공부비법? 에듀플렉스 ‘지피지기 테스트’ & ‘펜타곤 학습법’ 주목!

입력 2015-07-22 15:06
업데이트 2015-07-23 16: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기주도학습 전문 에듀플렉스에서 학습유형 진단받을 수 있어



tvN ‘진짜 공부비법’에서 소개한 ‘지피지기 테스트’와 ‘펜타곤 학습법’이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생들 사이에서 화제다. 이 학습법은 공부에 흥미를 붙여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유도하고 성적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지피지기 테스트’는 과학적 통계를 통해 학생들의 공부 스타일을 16가지 유형으로 분류한 학습코드다. 수만 명의 학생 데이터를 분석해 학습태도부터 생활유형까지 파악, 최적의 학습법을 적용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펜타곤 학습법’은 이해, 사고, 정리, 암기, 문제해결의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학습법으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를 보완해가면서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피지기 테스트’와 ‘펜타곤 학습법’은 자기주도학습 전문기업인 에듀플렉스가 개발한 공부비법이다. 에듀플렉스는 국내 유일의 학습유형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꾸준히 성적을 올릴 수 있는 학습법으로 지속 가능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특히 지피지기 테스트와 펜타곤 학습법은 학생들의 근본적인 학습 체질을 바꾸는 에듀플렉스만의 핵심적인 방법으로 기존의 주입식 교육의 한계를 뛰어넘는 놀라운 효과를 이끌어낸다.

에듀플렉스의 공부법으로 서울대에 합격한 이규민 학생은 “지피지기 테스트를 통해 학습유형 결과를 들었을 때 나보다 더 나를 잘 알고 있는 것 같아 많이 놀랐다. 에듀플렉스가 아니었다면 서울대에 합격하기까지 그 시간과 노력이 훨씬 많이 들어갔을 것이다. 전략적으로 학습의 균형을 맞추고 공부할 수 있어 꾸준히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에듀플렉스 관계자는 “’진짜 공부비법’이 전파를 탄 후 에듀플렉스만의 공부비법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간략한 온라인 검사는 홈페이지(http://eduplex.net/)에서 가능하지만, 보다 정확한 검사는 가까운 에듀플렉스에서 받아볼 수 있다.”며 “학생 스스로의 학습성향을 정확히 진단받고 본인의 학습방법을 찾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23일 방영될 tvN ‘진짜 공부비법’에서는 가까운 에듀플렉스 지점에 실제로 등원, 지피지기 테스트와 펜타곤 학습법을 통해 공부습관을 바로잡은 방송인 자녀 세 명의 변화된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