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두언 “원내대표 사퇴前 지도부 거취 분명히해야”

정두언 “원내대표 사퇴前 지도부 거취 분명히해야”

입력 2015-07-07 19:50
업데이트 2015-07-07 19: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도부 공동책임…朴대통령, 당대표라면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은 7일 최고위원회가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를 의총에서 권고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원내대표를 사퇴시키기 전에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자신들의 거취를 분명히 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비박(비박근혜)계 중진인 정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새누리당 최고위원회는 오늘 원내대표의 책임을 묻기 전에 스스로 책임을 져야 했음에도, 아무런 근거도 없이 정당사상 초유의 해괴한 결정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정말 당원과 국민 앞에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면서 “이번 사태를 야기한 국회법 개정안 처리는 지도부도 승인한 사항이므로 설령 잘못이 있다면 원내대표뿐 아니라 지도부가 공동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누리 당원과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국민의 총의를 모아 당선된 김무성 대표 등 새누리당 지도부는 당원과 지지자들을 대변하고 보호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 지도부가 오히려 소속 국회의원의 손으로 뽑은 원내대표를 보호하기는커녕 청와대의 뜻에 따라 쫓아내려 하고 있다”며 “그렇다면 이 지도부는 새누리당의 지도부인가 아니면 청와대의 ‘맹종부’인가”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2002년 2월 당시 ‘한나라당이 이회창 총재의 1인 지배 정당’이라고 비난하며 상향식 공천제와 당권 대권 분리를 주장하다가 탈당했다”면서 “만약 그 박근혜 대통령이 지금 새누리당의 대표라면 청와대의 압력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했을까 궁금하다”고도 꼬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