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내 업무시설 부지 최종 낙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내 업무시설 부지 최종 낙찰/ 고양시청 제공



고양시는 3일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내 업무시설(S1)부지가 최종 낙찰됐다고 밝혔다.

해당 부지는 1만 3476.3㎡ 규모로,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시스템이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입찰신청을 받아 30일 개찰했다. 그 결과 약 757억원을 제시한 노블랜드㈜가 낙찰자로 결정됐다.

고양시는 시 수입으로 확보한 부지 매각대금 757억원을 킨텍스 관련 특별회계 부채를 상환하는 등 시 재정건전성을 강화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업무시설(S1)부지가 낙찰됨에 따라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 내 남은 용지는 1단계 복합시설 용지인 E2-2(4058.1㎡)와 C4(5만 5303.1㎡) 두 곳뿐이다.

E2-2부지는 S1과 함께 입찰이 진행됐으나 유찰돼, 곧 재입찰에 붙여질 예정이다. C4부지는 단지 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만큼 지구단위계획을 재검토하기 위해 변경 용역을 진행 중이다. 지구단위계획에는 마이스산업의 요충지로써 필요한 시설 등의 내용이 반영될 예정이다.

현재 킨텍스 지원·활성화단지에는 원마운트, 한화 아쿠아플라넷 등 굵직한 관광 시설과 현대백화점, 롯데VIC마켓, 이마트타운 등 대형 판매시설이 입점해있다.

최성 시장은 “앞으로도 시의 재정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부지 매각을 위한 노력을 다각적으로 기울일 것”이라면서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경 기자 btf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