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병기, 유승민 거취 관련 대통령 입장 묻자…

이병기, 유승민 거취 관련 대통령 입장 묻자…

입력 2015-07-03 18:55
업데이트 2015-07-03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가 대표해서 말할 것이 아니다”

유승민 이병기
유승민 이병기
유승민 이병기

이병기, 유승민 거취 관련 대통령 입장 묻자 “내가 대표해서 말할 것이 아니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를 둘러싼 이른바 ‘유승민 정국’에서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만난 것으로 확인돼 둘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갔을지 주목된다.

이 실장은 3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하기 위해 이날 오전 국회에 도착, 회의를 앞두고 김 대표와 잠시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어떤 대화를 나눴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인사말 정도”라며 최근의 당 내홍 사태와 관련한 얘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유 원내대표 거취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은 변화가 없는 것이냐고 기자들이 묻자 “내가 대표해서 말할 것이 아니다”고만 답했다.

이 실장은 운영위 회의에선 청와대가 유 원내대표의 사퇴를 압박함으로써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를 무시했다는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의 주장에 “청와대가 국회를 무시한 적 없다”고 반박했다.

애초 전날 열릴 예정이었던 운영위가 연기된 데 대해선 “새누리당 지도부에서 연기하자는 말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실장은 새누리당 원내지도부에 전날 운영위가 열릴 경우 불참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느냐는 질문에 “전혀 없다”며 “저희도 (보도 경위가) 궁금하다”고 말했다. 연기 배경이 청와대의 ‘유승민 찍어내기’라는 지적에는 “의원님 말씀에 비약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 실장이 이재만·안봉근·정호성 비서관 등 이른바 ‘3인방’으로부터 ‘왕따’를 당하는 게 아니냐는 주장에 대해서도 “언제든 (대통령을) 독대할 수 있고, 무슨 보고든 드릴 수 있다”며 “아직까지 3인방이란 말이 나오는 거에 대해선…”이라고 부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