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국서 홍역 환자 사망…12년만에 처음

미국서 홍역 환자 사망…12년만에 처음

입력 2015-07-03 07:40
업데이트 2015-07-03 0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에서 2003년 이후 처음으로 홍역으로 목숨을 잃은 환자가 나왔다.

미국 일간지 시애틀 타임스에 따르면 워싱턴 주 보건당국은 클랠럼 카운티에 사는 20대 여성이 홍역으로 인한 폐렴으로 사망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여성이 홍역에 감염됐다는 사실은 부검 이후에야 밝혀졌다.

이 여성은 여러 가지 질환을 앓고 있었고 면역체계를 억제하는 약을 먹고 있었으며, 홍역 감염에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지 않았다.

역학조사 결과, 이 여성은 최근 클랠럼 카운티에서 홍역이 유행했을 때 이 지역 병원에서 감염 환자와 같은 공간에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질병관리본부(CDC)에 따르면 올해 미국에서는 24개 주와 워싱턴 D.C.에서 홍역 환자 178명이 홍역 확진 판정을 받았다.

미국에서는 작년 말 캘리포니아 주 남부의 디즈니랜드에서 집단 감염이 시작된 후 홍역 환자가 급증했다.

워싱턴 주 보건국의 공보담당 직원 돈 모이어는 “이 비극적 상황은 높은 수준의 집단 보호를 제공하려면 될 수 있는 대로 많은 사람에게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

그는 “면역체계가 약화된 사람들은 홍역 예방접종을 받을 수 없고, 받는다고 하더라도 질병에 노출되면 면역 반응이 그리 좋지 않을 수 있다”며 일단 전염병이 유행하면 이런 사람들이 가장 큰 타격을 입는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