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나인뮤지스 ’시원시원한 포즈’
멋진 무대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멋진 무대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나인뮤지스 ’시원시원한 포즈’
멋진 무대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신곡 ’다쳐’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신곡 ’다쳐’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신곡 ’다쳐’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신곡 ’다쳐’ 선보이는 나인뮤지스
새 앨범 발표한 나인뮤지스
새 앨범 발표한 나인뮤지스
새 앨범 발표한 나인뮤지스
새 앨범 발표한 나인뮤지스
나인뮤지스 ’시원시원한 포즈’
나인뮤지스 ’시원시원한 포즈’
포즈 취하는 나인뮤지스
포즈 취하는 나인뮤지스
”저희 코가 석 자라 (걸그룹 대전의) 라이벌은 딱히 꼽을 수가 없어요. 다만 저희가 활동을 시작하면 다른 분들이 경쟁구도를 붙여주실 거 같아요. 그 그룹이 누가 될지 저희도 궁금합니다.(웃음)” (경리, 현아)



나인뮤지스가 미니앨범 ‘나인뮤지스 S/S 에디션’으로 올여름 걸 그룹대전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앨범은 지난 1월 발매한 ‘드라마’(DRAMA) 이후 5개월 만이다. ‘나인뮤지스 S/S 에디션’은 ‘아주 특별한 여름 이야기’라는 주제 아래 앨범과 화보가 하나로 합쳐진 프로젝트다. 치열해진 걸그룹 대전에서 음악과 패션을 결합해 여름의 계절적 특징을 극대화한다는 나인뮤지스만의 각오가 엿보인다.

나인뮤지스는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엘루이 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시기적으로 복잡할 때 컴백하게 됐다”며 “여자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로 걸그룹 대전에서 차별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평균 신장 172㎝의 날씬한 몸매를 자랑하는 나인뮤지스는 팬들 사이에서 ‘모델돌’로 불리며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걸그룹’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런 평가를 의식한 듯 나인뮤지스는 이날 쇼케이스도 자신들의 특색에 맞게 패션쇼 콘셉트로 꾸몄다. 멤버들은 이유애린과 제국의 아이들 문준영이 꾸미는 디제잉을 배경으로 런웨이를 걷는 모델처럼 무대에 등장했다.

타이틀곡 ‘다쳐’는 나쁜 남자의 모습에 마음을 다친 여자가 독하게 변해간다는 노랫말이 담긴 팝 사운드의 곡.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캐치 미 이프유 캔’(Catch Me If You Can)을 만든 프로듀서 에릭 리드봄(Erik Lidbom)과 허비 크리크로(Herbie Crichlow)가 참여했다. 올해 걸그룹 대전을 평정하겠다는 나인뮤지스의 각오가 보이는 곡이라는 설명이 뒤따랐다.

멤버 현아는 “여름 느낌이 물씬 나는 곡으로 나인뮤지스만의 매력을 살렸다”며 “뜨거운 태양 아래 뜨거운 모래를 밟는 느낌의 곡”이라고 설명했다.

민하는 “이번에도 남자에게 차인 여자의 마음을 가사에 녹였다”며 “이별하는 여자의 마음을 이야기하는 것이 나인뮤지스의 색깔”이라고 덧붙였다.

나인뮤지스는 컨테이너 박스 사이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서 예전과는 다른 파워풀 댄스도 보여준다. 5층 높이의 컨테이너 위에 올라가느라 기진맥진한 멤버들도 생겼다고 했다.

혜미는 “제가 고소공포증이 있어 컨테이너 박스 위에 올라간다는 말을 듣고 눈물이 찔끔 났다”며 “하지만 나인뮤지스를 위해 열심히 촬영했다”고 말했다. 성아는 “다리가 후들거려 주저앉기도 했다”며 “목숨을 걸고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했다.

’나인뮤지스 S/S 에디션’는 ‘다쳐’를 포함해 ‘여자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한 5곡이 수록됐다. 이날 무대에서 디제잉을 선보인 이유애린이 랩 작사·작곡에도 참여했다.

이유애린은 “저는 항상 랩 메이킹을 하고 싶었다. 피처링을 기대하고 이번 앨범에서 즐겁게 녹음했다”며 “기회가 된다면 존 박 등 다른 연예인의 피처링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나인뮤지스는 앨범과 함께 92페이지에 달하는 화보집도 처음 발매했다. 건강한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촬영장에 남자 스태프를 전혀 들이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멤버들은 화보 촬영을 위해 킥보드, 스쿼트, 물구나무서기 등으로 몸매를 가꿨다.

’다쳐’가 1위를 한다면 수영복을 입고 무대를 선보이겠다고 공약한 나인뮤지스에서 걸그룹 대전이 어떤 의미인지 마지막으로 물었다.

”마치 걸그룹 파티 같은 느낌이에요. 이번에 나인뮤지스가 다른 걸그룹과 한층 더 친해졌으면 좋겠어요. 나인뮤지스라고 하면 센 언니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다른 분들이 저희에게 다가왔으면 좋겠어요.” (혜미, 이유애린)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