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태호 ‘劉사퇴’ 계속 요구하자 김무성 “회의끝내” 버럭

김태호 ‘劉사퇴’ 계속 요구하자 김무성 “회의끝내” 버럭

입력 2015-07-02 09:49
업데이트 2015-07-02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與 최고위 고함 오가며 파행 종료…김무성 “굉장히 유감”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최고위원이 유승민원내대표의 거취에 대하여 계속 이야기하자 김무성대표가 회의장을 박차고 나가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최고위원이 유승민원내대표의 거취에 대하여 계속 이야기하자 김무성대표가 회의장을 박차고 나가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이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에 대하여 계속 이야기하자 김무성 대표가 회의장을 박차고 나가고 김태호 의원이 항의하자 서청원 원내대표가 말리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이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에 대하여 계속 이야기하자 김무성 대표가 회의장을 박차고 나가고 김태호 의원이 항의하자 서청원 원내대표가 말리고 있다.
김명국 전문기자 daunso@seoul.co.kr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가 2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사퇴 논란 속에 중도 파행으로 끝났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김태호 최고위원이 자신의 발언 순서가 끝나고 나서도 “잘 전달이 안 되니 한 말씀 더 드리겠다”며 유 원내대표의 사퇴를 거듭 주장하자 갑자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회의 끝내”라고 말하며 퇴장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대표님 이렇게 할 수 있느냐. 사퇴할 이유가 분명히 있는데”라고 항의했다.

이에 대해 김학용 대표 비서실장도 김 대표의 뒤를 따라나가면서 김 최고위원에게 “그만 하라”고 소리쳤고, 김 최고위원은 “사퇴할 이유가 왜 없냐. 이 상황이 사퇴지. 무슨 이런 회의가 있어”라고 고함치며 함께 퇴장했다.

그러자 유승민 원내대표를 비롯한 나머지 최고위원과 당직자들도 모두 퇴장하면서 회의는 어정쩡하게 종료됐다.

김을동 최고위원은 회의장을 나가면서 “당을 위해서 기다릴 줄도 알아야지 도대체 뭐하는 짓이냐”며 김태호 최고위원을 에둘러 비판하기도 했다.

일부 참석자는 회의장을 나가면서 김 최고위원을 향해 막말을 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원유철 정책위의장은 집단 퇴장 사태가 일어나기 직전 김태호 최고위원을 겨냥해 “긴급 최고위를 한지 불과 사흘밖에 안 됐는데 일주일을 못 기다리느냐”면서 “지금 유 원내대표에게 그만두라고 계속 얘기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가 안 간다. 해도 너무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태호 최고위원은 기자들과 만나 “(원 정책위의장이) 마치 (내가) 기다려주지 않는 것처럼 왜곡된 애기를 한 것처럼 돼서 다시 말씀드린 것”이라며 “오늘이 마지막 고언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김 최고위원은 김 대표가 회의를 중단한 데 대해서도 “굉장히 유감”이라고 말했다.

반면 김 대표는 이날 회의 파행 사태와 관련해 “사태를 어떻게든 수습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공개·비공개 회의에 대한 의미도 모르고 그런 말들을 하는 것에 대해 굉장히 유감”이라고 말했다고 측근들이 전했다.

김 대표는 상당히 화가 많이 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날 오후 예정됐던 토론회 2곳의 참석 일정도 취소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