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복區’ 내 손으로… 떴다 ‘4색’ 구청장] 동대문 ‘현장 구청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덕열, 청량리·현대시장 등 지역 곳곳 돌며 민생 챙겨

동대문구가 민선 6기 1주년을 맞아 메르스 사태로 위축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현장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탐방’에 나섰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 간부들과 함께 삶의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주민들을 찾아가 1주년의 의미를 되새겼다. 유 구청장은 이날 청소와 복지, 안전, 지역경제 등 4개 분야 8곳을 방문하는 등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먼저 오전 7시 청량리역 광장을 찾아 환경미화원 20명 등 직원 100명과 함께 아침 청소 활동을 펼쳤다. 청소 후 인근 설렁탕 집에서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며 그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오전 10시 20분에는 전농동의 어린이집에서 일일교사로 나섰다. 사회적 문제가 되는 어린이집 교사의 처우개선 등 전반적인 문제점을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11시 20분에는 청량리동 노인복지관을 찾아 중식 배식 등 어르신 봉사활동을 펼쳤다.


유덕열(가운데) 동대문구청장이 1일 청량리동 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심배식 봉사를 하고 있다.
동대문구 제공

오후에는 답십리 현대시장을 방문해 최근 메르스 여파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만났으며, 전농11구역 및 휘경빗물펌프장을 찾아 시설 안전점검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오후 4시 30분에는 경희의료원을 방문해 메르스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격려했다.

유 구청장은 “‘주민이 곧 구청장’이라는 마음으로 이번 현장 방문에서 만난 주민의 의견을 구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면서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 1년 동안 지역복지사업 분야 최우수상 수상, 지방규제개혁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07-0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