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환범, 자극적 음악에 지친 이들을 위한 싱글곡 ‘내가 바란 건’ 공개

이환범, 자극적 음악에 지친 이들을 위한 싱글곡 ‘내가 바란 건’ 공개

입력 2015-06-07 14:35
업데이트 2015-06-07 14: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즘 TV를 켜면, 오디션 프로를 비롯한 각종 음악 프로에서 멋지고 화려한 노래들을 주로 접할 수 있다. 이런 노래들은 신명이 나고 감동을 주기도 하지만, 때로는 과도하게 힘이 실린 편곡과 자극적인 고음으로 인해 우리의 귀와 감성을 지치게 하곤 한다.

싱어송라이터 이환범이 들고 온 첫번째 싱글곡 ‘내가 바란 건’은 자극적인 음악에 지친 이들에게 평범한 감성의 노래를 들려준다. 30대의 ‘늦은’ 나이에 음악을 시작한 그는 경영학을 전공하고 AICPA(미국공인회계사)를 취득한 경영학도이다.

그는 음악을 위해 비교적 안정된 ‘회계사로서의 삶’을 포기하였다. 그의 어려운 결정에 사회적 기업 어웨이크㈜도 도움을 주었다.

그는 뉴욕 맨해튼에서 자전거 수레 꾼으로 지냈다. 자전거 수레를 몰면서 맨해튼의 자유로운 정서와 거리에서 들려오는 음악에 영향을 받아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음악 감성을 키웠다. 이후 제이슨 므라즈, 데미안 라이스의 음악을 접하며 그의 음악 색깔이 자리잡게 되었다.

‘내가 바란건’은 화려한 음악적 기교나 터지는 고음은 없지만, 평범하고 담백하게 화자의 말하고자 하는 바를 담았다. 일상을 살고 있는 남녀 누구나 하나씩은 갖고 있을 연애 환타지를 가사에 표현함으로써 노래 속 들려오는 풍경을 떠올리며 각자의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 속을 잠시 여행하게 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