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르웨이서 2m 넙치 낚은 강태공 영상 ‘화제’

노르웨이서 2m 넙치 낚은 강태공 영상 ‘화제’

입력 2015-06-03 15:53
업데이트 2015-06-03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르웨이 로포텐 제도(Lofoten Islands)에서 대형 넙치를 낚아 화제가 되고 있는 강태공을 영국 데일리메일이 2일(현지시간) 소개했다.

대형 넙치의 묵직한 손맛을 본 행운의 주인공은 24살의 에릭 엑슬너. 지난 4월 30일, 에릭 엑슬너는 친구들과 함께 어부 마을이라 불리는 로포텐 제도 인근 바다에서 보트 낚시를 했다. 이날 그는 몸길이 약 2m, 무게 100.4kg에 달하는 넙치를 잡았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낚싯대가 크게 휘어져 있는 가운데, 엑슬너가 힘겹게 조금씩 릴을 감는다. 이후에도 그는 한참을 더 넙치와 밀고 당기기를 이어간다.





결국 넙치를 물 밖으로 끌어내는 데 성공한 엑슬너는 녀석의 덩치를 감안해 자신이 직접 물에 뛰어들어 기념사진을 찍은 후 다시 넙치를 놓아줬다. 이에 대해 엑슬너는 “나는 물고기를 해하지 않는 선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싶었다”며 물로 들어간 이유를 설명했다.



당시 엑슬너는 이 괴물 넙치를 끌어올리기 위해 오랜 시간 사투를 벌였다. 그는 “넙치를 물 밖으로 끌어올리는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다. 팔이 아플 정도였고 상당히 피곤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는 “믿을 수 없는 경험”이라고 덧붙였다.

사진 영상=NordicSeaAngling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