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평균 3.8%, 최고 4.8%로 동시간대 1위



‘집밥 백선생’ 평균 3.8%, 최고 4.8%로 동시간대 1위 

‘백선생’ 백종원이 시청자의 입맛을 자극하며 시청률 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이 평균 3.8%, 최고 4.8%의 시청률(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치를 경신했다. 동시간대 케이블과 종편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집밥 백선생’ 제자들을 위해 통돼지 한 마리를 직접 발골(發骨) 하는 놀라운 해체쇼를 선보였다. 백종원은 그림으로 배우는 것 보다 직접 보는게 좋다며, 직접 돼지의 각 부위를 분류했다.

해박한 요리지식만큼이나 백종원의 리더십이 인기비결로 꼽히고 있다. 백종원은 푸근하게 때로는 카리스마 있게 김구라, 윤상, 손호준, 박정철 네 사람의 요리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손호준은 돼지 등뼈를 넣은 김치찌개를 끓여 멤버들의 극찬을 받았고, 박정철은 백종원의 가르침을 살려 망설임 없이 밥을 짓고 요리를 했다. 요리불통 김구라는 다양한 음식을 먹어본 경험을 살려 창의적인 볶음밥으로 백종원을 놀라게 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백종원 레시피가 실력과 자신감을 키운 제자들로 하여금 도전 의욕을 불태우며 앞으로의 더 큰 활약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집밥 백선생’을 연출하는 CJ E&M의 고민구 PD는 “백종원 씨가 마치 우리 프로그램의 메인 작가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며 백종원의 진행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백종원의 ‘집밥 백선생’이 그 레시피만큼이나 매력적인 ‘슈가보이’ 백종원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TV앞으로 모이게 하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