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SNS·인터넷 활용 사회적기업 투자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

사회적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공익적 목표를 우선으로 영업 활동을 하는 기업을 사회적기업이라고 부른다. 고용노동부는 3~30일 사회적기업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을 활용해 익명의 다수에게서 투자 자금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중앙정부로선 처음으로 고용부가 크라우드펀딩대회를 주최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한국사회적기업협의회 공동 주관이다. 사회적기업, 예비 사회적기업, 청년 창업팀 등 80여개 팀이 참여한다.

사회적기업 오마이컴퍼니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www.ohmycompany.com)에서 진행한다. 투자에 참여하려는 사람은 플랫폼을 방문해 회원으로 가입한 뒤 ‘투자하기’를 누르면 된다.

펀딩 목표 금액인 300만원을 달성한 팀 중 펀딩 금액, 투자자 수, 국민공감지수 등을 기준으로 11명의 입상자를 선정한다. 이들은 상장, 상금과 함께 저리 대출 지원, 시민 투자자 대상 오프라인 경연대회 참가 자격 부여, ‘사회적기업 네트워크 파티’ 초청 등의 특전을 받게 된다.

고용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15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도 연다. 페스티벌에는 1800여개 사회적기업 창업팀과 관계자, 시민 등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사회적기업 창업 교육, 토크 콘서트, 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 등이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5-06-0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