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루이스 피구 “블라터, 며칠 내로 그만둬야 정상”

루이스 피구 “블라터, 며칠 내로 그만둬야 정상”

입력 2015-05-30 10:28
업데이트 2015-05-30 1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 출신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에 도전했던 루이스 피구(43)가 제프 블라터(79·스위스) 회장의 연임에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피구는 30일(한국시간)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오늘 취리히는 또 어두운 하루가 됐다”며 “FIFA와 축구, 또 이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잃은 것”이라고 비판했다.

블라터 회장은 전날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제65회 FIFA 총회에서 연임에 성공, 다섯 번째 임기를 시작하게 됐다.

피구도 원래 이번 회장 선거에 출마 의사를 밝혔다가 22일 중도 사퇴했다.

피구는 이날 결과에 대해 “이번 선거는 세계 축구에 대한 책임 있는 자리에 남을 수 없는 사람을 지지한 결과가 나왔다”고 지적하며 “선거 이틀 전에 불거진 부패 혐의는 축구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FIFA를 이끌어온 사람들의 잘못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FIFA 총회를 이틀 앞두고 FIFA 고위 간부 7명이 부정부패 등의 혐의로 미국과 스위스 검찰 당국에 의해 체포되는 일이 벌어졌다.

피구는 “합법적으로 투명하고 민주적으로 조직을 운영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명제를 무시하면서 FIFA를 이끌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블라터 회장에 대한 대립각을 세웠다.

그는 “블라터 회장은 FIFA를 이끌 능력이 없다”고 비판하며 “그가 만일 조금이라도 축구를 생각했다면 이번에 연임을 시도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비판했다.

피구는 또 “블라터가 최소한의 체면을 아는 사람이라면 며칠 내로 그만둬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