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폰 문자버그 “강제로 리부팅…인간관계 파괴” 해결방법은?

아이폰 문자버그 “강제로 리부팅…인간관계 파괴” 해결방법은?

입력 2015-05-29 09:29
업데이트 2015-05-29 0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이폰 문자버그
아이폰 문자버그
아이폰 문자버그 등장 “강제로 리부팅 인간관계 파괴”

아이폰을 강제 종료시키는 문자 버그가 등장해 아이폰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27일(현지시간) 친구의 아이폰을 강제로 종료시키는 특정 문자를 소개했다. 영어, 아랍어, 한자, 특수기호가 섞여 있는 이 문자는 화면이 잠겨있는 상태에서 도착하면 아이폰을 강제로 재부팅 시킨다. 화면이 켜져 있는 상황에선 메시지 기능을 막아버린다.

해당 문자는 한 레딧(Reddit·미국 소셜 뉴스 웹사이트) 이용자가 처음 발견한 이 버그는 ‘인간관계를 파괴하는 문자’로 불리며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애플은 28일 iOS의 버그 문제를 시인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전에 ‘문자 테러’를 당하고 싶지 않다면 아이폰 설정 → 알림 → 메시지에서 ‘잠금화면에서 보기’ 기능을 해제하고 ‘잠금 해제 시 알림 스타일’을 ‘없음’으로 선택한다.

이미 문자를 받았다면 테러를 가한 상대방에게 다른 메시지를 보내게 한 후 오류를 일으킨 문자를 삭제하면 된다. 시리를 이용해 답장을 보내거나, 본인에게 문자를 전송한 후 해당 메시지를 지우는 방법도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