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구 인수동 체육공원 조성 타당성 조사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성희 서울시의원 간담회 개최

서울 강북구 지역에 생활체육공원 조성이 가시화되고 있다.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성희 부위원장(새누리, 강북2)은 지난 22일 ‘인수동 체육공원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간담회’를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이성희 서울시의원이 지난 22일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인수동 체육공원 조성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간담회’ 에서 안건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이 날 간담회에는 새누리당 강북갑 당원협의회 정양석 위원장, 서울시의회 이복근(새누리당, 강북2) 의원, 강북구의회 의원들을 비롯하여 서울특별시 김형일 체육정책팀장, 강북구 이진호 문화체육과장 등 관계공무원과 강북구 관내 생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 전에 대우부지와 미양중고 옆 서울시 소유 3천여평 부지, 번동 구민운동장 옆 공원화사업 현장, 우이동 주말농장 부지 등 4군데를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보고 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성희 서울시의원은 “2013년부터 타당성 조사 결과, 강북구가 공공용지가 절대 부족하고 개발제한 구역도 많지만 오늘 현장을 둘러본 시설들을 대상으로 타당성 조사에 나서고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마쳐 공사예산을 편성받아 시공에 나서는 절차로 진행된다.”며, “타당성 부분에서 예산과 구민이익, 기술적 검토 등 종합적으로 판단해 일부는 여러종목을 설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 앞으로 서울시의회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수동 체육공원 조성은 인수동 화성산장 인근 대우부지 6천여평에 대규모 체육시설을 유치하려는 사업으로, 특히 미양중고 인근 미아동 1354-8번지 일대 3천여평의 공간에 풋살경기장, 축구장, 럭비장, 테니스장, 족구장 등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