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딸랑딸랑 종달새 정체, 호루라기, 쌍더듬이

복면가왕 딸랑딸랑 종달새 정체, 진주? 호루라기·쌍더듬이 소름돋는 가창력

24일 MBC ‘일밤-복면가왕’에서 베일에 가려진 종달새의 정체가 공개될 지 시청자와 네티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에서 4인의 준결승 진출자의 정체와 관련해 추측이 무성한 가운데 특히 ‘딸랑딸랑 종달새’의 정체가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딸랑딸랑 종달새는 ‘황금락카 두 통 썼네’였던 루나를 꺾고 3대 복면가왕에 등극해 화제의 인물에 올랐다. 이소라의 ‘바람이 분다’와 에일리의 ‘보여줄게’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여 극찬을 받았다.

준결승전에 진출해 4대 가왕 자리를 노리는 복면가수들은 육중완을 꺾은 고음 폭발 ‘고주파 쌍더듬이’, 홍석천을 꺾은 아름다운 미성의 ‘상암동 호루라기’, 배다해를 꺾은 괴물 같은 성량의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걸스데이 소진을 꺾은 시원한 록 스피릿의 소유자 ‘이리와 함께 춤을’ 등 4명이다.

상당수 네티즌 수사대들은 ‘딸랑딸랑 종달새’의 정체를 ‘진주’로 추측하고 있다. 특히 작은 키, 노래 습관, 음색까지 가수 진주와 일치한다는 의견이 많다. 높은 음역대에서 노래를 부르기 전에 힘을 주듯 무릎을 굽히는 것이 진주의 습관과 비슷하다는 주장도 나왔다.

노래를 부를 때 유독 발음을 흘려버리는 습관과 목과 어깨를 흔드는 것, 다리 체형을 가리기 위해 긴 치마를 입은 사실도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