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식음료·유통업계, 때이른 무더위 여름 마케팅 시동

식음료·유통업계, 때이른 무더위 여름 마케팅 시동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5-05-05 18:02
업데이트 2015-05-06 0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여름은 유독 길고 더울 것으로 전망되면서 유통업계도 일찌감치 여름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여름철을 겨냥한 음료와 빙수는 물론 긴팔과 긴바지에 꼭꼭 감춰뒀던 속살을 어쩔 수 없이 드러내기에 앞서 다이어트를 위한 다양한 운동복 등이 준비돼 있다.
이미지 확대
스타벅스의 여름철 신메뉴.
스타벅스의 여름철 신메뉴.


●스타벅스 딸기 딜라이트 블렌디드 출시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6월 8일까지 진행되는 2015 서머 첫 시즌 개시 음료로 ‘딸기 딜라이트 블렌디드’와 ‘프레시 크림 망고 볼’, ‘초콜릿 칩 브리오쉬’ 등 새로운 메뉴를 밀고 있다. 대표적으로 딸기 딜라이트 블렌디드는 기존에 선보였던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를 업그레이드한 음료로 국내산 매향 딸기를 사용해 딸기 과육이 씹히는 식감이 좋다. 칼로리는 톨 사이즈(355㎖) 기준 205㎉이며 가격은 5900원.
이미지 확대
투썸플레이스의 케이크빙수.
투썸플레이스의 케이크빙수.


●뚜레쥬르 ‘우유얼음’ 6종류 빙수 내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와 투썸플레이스는 빙수를 출시한다. 올해 빙수의 공동 주제는 ‘우유얼음’이다. 눈처럼 시원하고 부드러운 우유얼음에 각종 과일과 케이크, 요거트, 커피, 팥 등으로 단맛을 냈다. 뚜레쥬르의 빙수는 6개 종류로 대표 제품은 요거트 파우더와 블루베리, 크렌베리, 스트로베리 등 세 가지 베리를 올린 ‘트리플베리 스노우 러빙’이다. 투썸플레이스의 케이크빙수는 디저트 접시에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케이크 한 조각과 과일이나 커피로 맛을 낸 빙수를 제공하는 형태다. 케이크빙수의 가격은 1만 1000원.

롯데리아는 전체 매장 가운데 970개 매장에 눈꽃빙수 기기를 도입해 빙수의 맛을 극대화하고 부드러움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하는 빙수 제품은 3종으로 3색 과일 젤리와 다양한 과일을 팥과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어우러진 젤리빙수 등으로 가격은 3500원이다. 원두커피 전문기업 쟈뎅은 테이크아웃 아이스커피 제품인 ‘쟈뎅 프리미엄 아메리카노’ 5종을 출시했고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웃도어업체도 빠르게 여름 신상품을 출시했다. K2는 열을 시원하게 내려주는 ‘쿨360 티셔츠’를 출시했다.

PCM 냉감 시스템을 통해 인체에서 나오는 열을 냉각하고 땀은 전방위로 식히는 제품이다. PCM 냉감 시스템이란 열을 흡수하고 저장·방출하는 상변환 물질로 이뤄진 마이크로캡슐이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는 원리로 작용한다. 가격은 6만 9000원.

이마트는 일찌감치 선풍기 판매에 나섰다. 대표 상품은 이마트가 직접 들여온 러빙홈 좌석용선풍기 3만 9800원, 러빙홈 탁상용선풍기 2만 2800원 등이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5-06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