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용차로 아들 홍대 클럽 보내”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감사 착수

“관용차로 아들 홍대 클럽 보내”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감사 착수

입력 2015-05-04 21:49
업데이트 2015-05-04 2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관용차로 아들 홍대 클럽 보내”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감사 착수

최차규 공군참모총장

국방부가 공관 집기 구입, 관용차 사적 이용 등 구설에 오른 최차규 공군참모총장에 대한 감사에 착수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4일 “최차규 총장이 제출한 소명 자료를 검토한 결과를 토대로 회계 서류를 비롯한 관련 자료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1. 부대 운영비를 개인 용도로 사용

앞서 군인권센터는 지난달 30일 최차규 총장이 공군 제10전투비행단장이던 2008~2009년 부대 운영비 300만원을 착복하는 등 비리를 저지른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군인권센터 임태훈 소장은 최차규 총장이 부대 비용으로 1300여만원 상당의 외국산 옥침대를 사들였고, 공관 천장과 바닥 공사에 1억 8000만원을 지출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2. 가족까지 나선 ‘갑질’ 논란

총장 가족들의 ‘갑질’ 논란도 있다. 군인권센터는 “최차규 총장이 (공군참모총장으로 부임한) 지난해 4월 이후 아들을 서울 홍대 클럽까지 관용차로 태워 주라고 운전병에게 지시했고, 8~9월쯤 최차규 총장 아들이 공관 헌병에게 문을 늦게 열었다는 이유로 욕설을 한 사실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차규 총장 부인은 운전병을 포함해 관용차를 개인 차량처럼 운행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최차규 총장 부인이 관용차를 이용할 경우 운전병은 생수를 미리 준비하고 특정 라디오방송으로 채널을 고정시켜야 하며 부인의 쾌적함을 위해 앞좌석을 최대한 당겨놓아야 했다. 까다로운 운전병 수칙으로 인해 운전병들은 최차규 총장 부인이 이용하는 관용차 운전을 꺼려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최차규 총장 또한 이사를 한 딸의 집에 커튼을 달아주라며 병사를 사적인 일에 동원한 사실도 확인됐다”고 전했다.

앞서 최차규 총장이 공군작전사령관이었던 2013년 그의 공관병이었다는 대학생 A씨는 최차규 총장의 부인이 관용차를 사적인 용도로 사용하는가 하면 국가재산인 공관의 가구를 개인적으로 가져갔다고 주장하는 글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려 논란이 일었다.

이에 공군은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