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LB] 류현진 불펜 피칭… “제구력 완벽·6월 복귀할 듯”

[MLB] 류현진 불펜 피칭… “제구력 완벽·6월 복귀할 듯”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15-04-27 23:38
업데이트 2015-04-28 0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류현진(28·LA 다저스)이 어깨 부상 이후 처음으로 불펜 피칭을 했다.

류현진은 27일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디에이고와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불펜에서 20개의 공을 던졌다. 아직 변화구는 시험하지 않았고 직구만 던지며 어깨 상태를 점검했다. 지난달 18일 어깨 통증을 호소한 뒤 약 5주 만에 캐치볼 단계를 건너뛰고 포수를 앉혀 놓은 채 공을 던졌다.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류현진이 원하는 곳으로 공을 던졌다. 리듬을 잃지 않은 것 같았다”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통증도 느끼지 않았고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재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팔 힘을 키우는 일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29일 다시 한번 불펜 피칭을 하고 피칭 강도와 투구 수를 늘릴 예정이다. 여기서도 문제가 없다면 변화구 구사 등 다음 단계로 넘어갈 전망이다. 선발투수인 만큼 100개를 던질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야 하는데, 현지에서는 6월은 돼야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다저스는 현재 마이크 볼싱어, 스콧 베이커 등 마이너리그 투수들을 임시 선발로 쓰고 있으며, 본격적인 순위 경쟁이 펼쳐지기 전 류현진의 복귀를 바라고 있다.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2015-04-28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