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 업계의 허니버터칩,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입소문을 타고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주류 자리에 올랐다.
27일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을 판매하는 롯데칠성 주가는 제품이 출시된 3월 초와 비교해 37%나 뛰었다. 이날 롯데칠성 주가는 순하리 인기에 힘입어 전 거래일 대비 6.24%(13만 9000원) 오른 236만 5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송치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요 편의점에서 품절 현상이 나타나면서 허니버터칩과 유사한 초기 징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천연 유자 농축액과 유자향을 첨가한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을 지난달 초 출시해 지난 16일까지 96만병을 생산해 냈다. 저도수 주류 선호도가 높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에는 대형마트, 편의점을 포함해 일반 유흥업소에서도 판매하지만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는 대형마트, 편의점에서만 팔고 있다. SNS에서는 동네 모든 편의점을 돌아다녀도 구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줄을 잇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송치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주요 편의점에서 품절 현상이 나타나면서 허니버터칩과 유사한 초기 징후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천연 유자 농축액과 유자향을 첨가한 처음처럼 순하리 유자맛을 지난달 초 출시해 지난 16일까지 96만병을 생산해 냈다. 저도수 주류 선호도가 높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에는 대형마트, 편의점을 포함해 일반 유흥업소에서도 판매하지만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는 대형마트, 편의점에서만 팔고 있다. SNS에서는 동네 모든 편의점을 돌아다녀도 구할 수 없다는 이야기가 줄을 잇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5-04-28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