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진태 황희정승 발언 “간통과 뇌물…” 황씨 대종회 ‘발끈’

김진태 황희정승 발언 “간통과 뇌물…” 황씨 대종회 ‘발끈’

입력 2015-04-24 22:03
업데이트 2015-04-24 22: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김진태 황희정승

김진태 “황희 정승도 간통하고 뇌물 받았다” 황씨 대종회 ‘발끈’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이완구 국무총리를 두둔하며 ”황희 정승도 간통하고 뇌물을 받았다”고 거론해 물의를 빚은 가운데 황희 정승의 후손인 장수 황씨 대종회가 공식 대응에 나설 방침이어서 파장이 예상된다.

23일 국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장수 황씨 대종회 황병연 사무총장은 “현직 여당 국회의원이 라디오 방송 등에서 황희 정승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을 한 점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황 사무총장은 “24일 오전 대종회 원로단 회의와 27일 월요일 회장단 회의를 거쳐 김진태 의원의 발언에 대한 최종 대처 방안을 결정 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김진태 의원이 조선왕조실록을 제대로 보고 얘기한 것인지 의심스럽다”면서 “국무총리 하마평이 있을 때마다 황희 정승에 대한 부적절한 이야기가 되풀이되고 있어 이번 기회에 이런 문제가 불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22일 CBS, PBC 라디오에 잇따라 출연, 이 총리의 ‘낙마’ 사례를 거론하면서 “이것저것 다 뒤집어서 사소한 것부터 온갖 걸 다 쑤셔놓는데 점잖은 선비들이 이걸(총리를) 하려고 하겠나”라면서 “이래서 우리가 인물을 키우지 못하고 오히려 씨를 말린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특히 “조선시대 명재상으로 추앙받는 황희 정승이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간통도 하고 무슨 참 온갖 부정청탁에 뇌물에 이런 일이 많았다는 건데 그래도 세종대왕이 이분을 다 감싸고 해서 명재상을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것도 곡해해서 ‘온갖 못된 걸 다 하는 사람이 총리가 되느냐’ 이런 게 아니라 어떤 사람의 됨됨이, 사소한 과오 같은 걸 덮고도 큰 걸 보고 정치적 결단을 내릴 수도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주장은 이 총리에 대한 의혹이 덮고 넘어갈 만한 ‘흠결’에 불과하다는 주장으로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이어서 네티즌의 비난이 거세게 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