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 거짓 진술 강요한 측근… 회유 아니라는 홍준표

[단독] 거짓 진술 강요한 측근… 회유 아니라는 홍준표

강원식 기자
입력 2015-04-25 00:34
업데이트 2015-04-25 03: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단체장 A씨 “윤씨에게 전화해 돈은 경선에 보탰다고 말하랬더니 안 된다고 짜증내더라”… 홍 지사 “진상 물어봤을 뿐”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24일 ‘측근이 돈 전달자 윤모씨를 만나 회유를 시도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나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진상을 알아보기 위해서 만났을 수가 있다. 그러나 회유 운운하는 건 좀 과하다”고 부인했다. 홍 지사는 이날 출근하면서 기자들에게 “윤씨하고 개인적으로 친한 사람이 내 주변에도 좀 있다. 그 의원님(서청원) 밑에서 같이 참모로 활동하던 사람들이 제 주변에 많다. 그 사람들 중 일부가 걱정되니까 진상을 알아보려고 만났을 수가 있다”면서 “나를 걱정하는 차원에서 진상을 알아보려 한 것을 회유라고 하는 것은 과하다”고 말했다.

측근인 기관장이 윤씨와 통화를 하거나 만난다는 사실을 사전에 알았느냐는 질문에 홍 지사는 “몰랐다”면서 “지난 15일 도청에서 (기관장을) 만난 자리에서 ‘(윤씨와) 전화통화를 했다’는 말을 들었고 ‘엄중한 시점이기 때문에 오해를 살 수 있으니까 통화하지 마라’고 했다”고 밝혔다.

한편 홍 지사 측근으로 현재 경남도 산하 기관장인 A씨는 “윤씨는 20년 넘게 잘 알고 지내 온 사람이라 전화를 한 것이지 회유하려고 한 것은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A씨는 서울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지난 12일 저녁에 윤씨와 통화를 해 ‘(성완종한테서) 너한테 돈 온 것 자체를 부인하기는 힘들었던 모양이지’라고 했더니 윤씨가 ‘그거는 안 되죠’라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너한테 온 게 문제가 되는데 그럼 경선 살림에 보탰다고 하면 안 되나’ 했더니 ‘그게 말이 돼요’라며 짜증스런 투로 말을 해 성완종 관련 이야기는 더이상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A씨는 “홍 지사의 지시를 받거나 한 것은 전혀 없었다. 나한테 불똥이 튈 것을 우려해서 지사를 모시고 있는 입장에서 열중쉬어 하고 있을 수 없었다”면서 “윤씨와 홍 지사 두 사람 모두 안 다쳤으면 좋겠다는 순수한 생각에서 전화를 한 것이지 회유하려고 한 것은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A씨는 1998~2004년 서청원 전 한나라당대표 보좌관을 지냈고, 홍 지사가 국회의원이던 2006~2007년에는 홍 지사 보좌관을 지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2015-04-25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