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 첫 주말…표심 얻기 ‘분주’

광주 서구을 보궐선거 첫 주말…표심 얻기 ‘분주’

입력 2015-04-18 14:53
업데이트 2015-04-18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29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기간에 첫 주말인 18일 광주 서구을 선거구 출마 후보들은 본격적인 세몰이를 위해 도심과 주요 유원지 등을 훑었다.

새누리·새정치민주연합·정의당·무소속 등 5명의 후보는 유동인구 밀집지역 중 한 곳인 풍암동 풍금사거리와 풍암호수공원 일대를 주요 공략지점으로 삼았다.

새누리당 정승 후보는 이날 오전 일찍부터 풍암호수 사거리에서 인사를 통해 ‘힘있는 후보’를 내세우며 여당의 지지를 토대로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겠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정승 후보 측은 전날 광주를 찾은 김무성 대표가 “정 후보가 당선되면 최고위원과 국회 예산결산특위 계수 소위원으로 임명해 광주 발전을 위해 모든 것을 다 하도록 하겠다”고 공약한 점에 큰 힘을 받아 유권자들에게 이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문재인 당대표가 또다시 직접 광주를 방문해 조영택 후보에게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문 대표는 조영택 후보와 함께 서구 주민들이 많이 찾는 운천저수지 앞에서 나들이객들을 상대로 유세활동을 한다.

이어 염주사거리 상가들을 방문하고 풍암호수공원과 롯데마트 월드컵점 등을 찾아 무능한 현 정부를 심판하고 정권교체를 실현하기 위해 새정치민주연합에 힘을 실어 줄 것을 호소한다.

정의당 역시 천호선 당대표와 노회찬 전 대표, 조승수 정책위 의장, 박원석·정진후 의원 등 당 지도부가 광주를 찾아 강은미 후보를 위한 집중 지원 유세에 나선다.

강은미 후보는 이날 오전 풍암저수지와 금강사, 풍암동 상가 등을 방문하고 풍암동 일대에서 천 대표, 노 전 대표와 동반 차량유세를 한 데 이어 오후에는 풍금 사거리에서 당 지도부와 함께 유세활동을 하는 등 풍암동 일대를 집중 공략한다.

’서민가슴 뻥 뚫리게 노동자로 일냅시다’는 슬로건으로 노동계의 표심을 자극하는 무소속 조남일 후보는 이날 오후 풍암호수에서 광주 지역 노동계 인사들과 함께 집중 유세에 나선다.

새정치민주연합을 ?퇴 후 무소속으로 나선 천정배 후보는 호남 내 일당 독점주의 타파를 통한 호남 정치 개혁을 강조하며 풍암동 중심지와 롯데마트 월드컵점, 운천저수지 등을 찾아 세몰이에 나서고 있다.

천 후보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이 담긴 현수막을 새정치민주연합이 비판한 데 대해 트집에 불과하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DJ정신을 이미 상실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