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독]성완종 측근 “이완구, 입만 열면 거짓말...목숨 내 놓아야 할 것”

[단독]성완종 측근 “이완구, 입만 열면 거짓말...목숨 내 놓아야 할 것”

입력 2015-04-15 17:42
업데이트 2015-04-15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완구 국무총리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현금 3000만원을 받았다는 폭로와 관련해 지난 14일 “돈 받은 증거가 나온다면 목숨까지 내놓겠다”며 승부수를 띄웠지만 성 전 회장이 돈을 전달한 구체적 시기와 장소, 방법 등에 대한 추가 주장이 나오고 있다. ‘3000만원’ 전달 과정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것으로 알려진 성 전 회장의 측근들은 이 총리의 해명에 대해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며 “검찰 조사에서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말하겠다”고 밝혔다.

 성 전 회장 측근 등은 15일 서울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성 전 회장이 이 총리 측에게 돈을 전달했다고 폭로한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측근 A씨는 “그때는 2013년 4월 4일로 당시 충남도청 신청사 개청식 직후 (성 전 회장을) 이 총리의 부여 선거 사무소로 모시고 갔다”면서 “사무소에 도착했을 때는 오후 4시쯤이었다”고 말했다. “차에 비타500 음료수 한 박스가 있었는데 동승한 수행원이 회장님 지시로 박스를 챙겨 사무실로 올라가 두고 내려왔다”고 말했다. 이날은 이 총리가 당시 4·24 재·보궐선거 충남 부여·청양 지역구 의원 후보자로 등록한 날이다. 앞서 성 전 회장은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번 재·보궐선거 때 선거사무소 가서 이 양반(이 총리)한테 3000만원을 현금으로 주고 왔다”고 주장한 바 있다.

 A씨는 ‘음료 상자에 돈이 담겨 있었느냐’는 질문에는 “박스에 테이핑이 돼 있어서 안을 보지는 못했다”면서도 “(박스를) 들어보면 알지 않나. 안에 담긴 게 음료수가 아니라는 것을 직감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 A씨는 이 총리가 “당시 기자 수십명이 (사무실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성 전 회장과 독대는) 정황상으로 볼 때 맞지 않다”고 해명한 부분에 대해서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면서 “(이 총리 말대로) 목숨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사무실까지 직접 음료수 상자를 옮긴 수행원도 당시 사무실 안에는 ‘직원들 몇 명만 있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