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BS 일베 기자 정식 임용에 내부 구성원 반발 “사장 퇴진 고려”

KBS 일베 기자 정식 임용에 내부 구성원 반발 “사장 퇴진 고려”

입력 2015-04-01 23:15
업데이트 2015-04-01 2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S 일베 기자
KBS 일베 기자


‘KBS 일베 기자’

KBS 일베 기자 정식 임용에 KBS 내 일부 구성원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1일 KBS PD협회 안주식 협회장은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쇼’에서 “문제의 수습기자가 지난 2월 사내 게시판에 반성문을 게시한 만큼 기회를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데 우리가 보기에는 일종의 ‘제스처’라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게시판은 두 종류다. 기자만 볼 수 있는 ‘폐쇄게시판’, 모든 직종이 볼 수 있는 ‘공개 게시판’이 있다. 타직종은 그의 반성문을 접해본 적이 없다”며 “기자 게시판 반성문도 ‘과거 표현이 과했다’는 가벼운 정도의 반성문이지 구체적인 반성문은 아니라고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공영방송으로서 채용에 최소한 도덕적 인성적 기준은 있어야 한다”며 “어떻게 여성비하적이고 지역차별적인 도덕적기준을 가진 사람은 통과하고 나머지 지원자들은 떨어질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안 협회장은 “KBS 인사규정에도 수습기간 동안 평점이 낮거나 공사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직원 품위를 손상시킨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다”며 “충분히 임용 취소할 수 있는데 경영진은 할 수 없다고 하는 게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안 협회장은 “이 문제를 그냥 묵과할 수 없다”면서 “KBS는 11월 말에 새로운 사장의 신임 절차 과정이 남아있다. 이것을 계기로 조대현 사장 연임에 대한 반대 운동도 펼쳐야 하지 않나, 이런 의견들이 협회 내부에서 지금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박재홍 앵커의 “KBS 현 사장에 대한 불신 혹은 퇴진운동까지 이어질 수 있다, 이런 말씀이냐”는 질문에 안 협회장은 “현재 분위기라면 충분히 이어질 수 있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