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레이먼킴 셰프가 극찬…왜?

‘냉장고를 부탁해 이연복 셰프’

‘냉장고를 부탁해’에 최현석 셰프 대신 출연한 이연복 셰프가 화제다.

지난 30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는 배우 이규한과 김기방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요리 대결에 앞서 이연복은 ‘중식의 대가’로 소개됐다. 그는 “이연복 대가라고 많이들 얘기하는데 사실 대가리가 커서 대가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대결이 시작되자 이연복은 큰 칼을 자유자재로 이용하며 능숙하게 재료를 손질했다. 그는 양파, 고추 여러 개를 동시에 채 썰고 순식간에 마늘과 새우를 다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이연복은 15분 만에 새우 완자가 들어간 ‘완소짬뽕’을 완성했다. 이연복의 짬뽕 국물 맛을 본 이규한은 “이건 말이 안된다”면서 쉴 새 없이 짬뽕을 먹었다. 이규한은 “매운맛에 가려 식재료 본연의 맛이 사라질 수 있는데 맛이 다 살아있다”고 극찬했다.

MC 김성주 또한 “감칠맛이 있다. 수심 300미터까지 내려갔다 왔다”고 감탄했고, 입맛이 까다로운 정형돈도 “최현석이 안 왔으면 하는 맛”이라고 말해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지난 19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서는 스타 셰프 레이먼킴이 출연해 이연복을 언급한 바 있다.

당시 레이먼킴은 제일 맛있는 요리를 하는 셰프로 이연복을 꼽았다.

레이먼킴은 “이연복의 연남동 탕수육은 1시간이 지나도 바삭바삭하다. 소스하고 튀김옷 사이의 공기층을 잘 잡는 것 같다”라면서 “고기 맛도 살아 있다”고 극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