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논의 지지부진, 유승민 “인내심 바닥”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논의 지지부진, 유승민 “인내심 바닥”

입력 2015-03-31 17:01
업데이트 2015-03-31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공무원연금 개혁안 내용 논의 지지부진, 유승민 “인내심 바닥”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는 31일 활동시한이 지난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를 뒤이을 실무기구 구성 및 운영을 놓고 여야가 대립하는 것과 관련, “지금 상황은 솔직히 신뢰와 인내의 바닥이 드러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에서 공무원연금 개혁 실무기구에 대한 합의에 이르지 못한 사실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오늘부터 원내수석부대표 간 접촉을 통해서 실무기구의 구성과 활동시한, 역할 합의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며 “언제든 가동할 수 있는 국회 공무원연금개혁특위는 특위대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국회 공무원연금개혁)특위 활동시한인 5월 2일까지 공무원연금개혁을 처리한다는 것은 그동안 여야 원내대표간 거듭 약속한 사안이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도 이 약속을 중시한다고 하셨다”며 야당의 적극적인 태도를 촉구했다.

이어 야당이 공무원연금의 소득대체율 50% 이상 보장을 주장하고 있는데 대해 “ “지금 거론되는 다양한 안에 대해서도 이미 소득대체율은 숫자로 다 나왔다”며 “소득대체율을 이야기 하면서 야당이 공무원 연금개혁의 발목을 잡고 지연시키려는 의도가 아닌가 의심스럽다”고 주장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공무원연금개혁 실무기구 구성을 위한 여야 원내수석부대표간 협상이 성과 없이 끝난 후 기자들에게 “실무기구 (활동) 시한을 정해놓고 일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유 원내대표는 “우리가 당초 새누리당안에서 김태일안, 김용하안 이런 식으로 여러 번 양보했다”면서 “이제는 실무기구에서 최대한 빨리 (협상을) 하고 특위로 넘겨야 한다. 특위에서 결론을 내려야 할 시점이라 더 이상 양보할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실무기구 구성과 관련한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공무원연금개혁 특위를 먼저 가동할 것이냐는 질문에 “물론 특위 여야 간사 간 협의를 해야 하지만 주호영 위원장에게 특위 회의를 시작해달라고 이야기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