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동영 관악을 출마선언에 여야 비판 “목적지 없는 철새…개탄스러워”

정동영 관악을 출마선언에 여야 비판 “목적지 없는 철새…개탄스러워”

입력 2015-03-30 23:59
업데이트 2015-03-30 23: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동영 관악을 출마선언
정동영 관악을 출마선언 정동영
정동영 관악을 출마선언에 여야 비판 “목적지 없는 철새…개탄스러워”

정동영 관악을 출마선언

국민모임 정동영 전 의원이 30일 4·29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에 출마선언을 하자 여야가 일제히 비판했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은 정 전 의원의 출마선언이 야권 분열을 일으킨다며 신경을 곤두세웠다.

새누리당은 야권분열에 따른 반사이익을 기대하는 듯하면서도 선거 막판의 야권연대가 이뤄질 가능성도 점치며 경계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관악을 지역에서 가진 현장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야권의 분열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야권이) 지난 선거 때 종북세력과 손잡지 않았나. 그런 일은 다시 없어야 한다”며 야권 단일화의 가능성에 경계심을 드러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장관과 당 의장(열린우리당)을 지냈고 대통령 후보까지 지낸 분이 이제 또 지역구를 옮겨 재보선에 출마한다고 한다”면서 “목적지 없는 영원한 철새 정치인을 보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도 지난해 12월 탈당한 정 전 의원을 향해 “개탄스럽다”며 비판을 이어갔다. 특히 정 전 의원과의 야권 연대에 대한 가능성을 일축했다.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관악을 선거지원 도중 기자들과 만나 “정 후보의 출마로 관악을 선거가 더 어려워진 것 같다. 누구를 위한 선택인지 안타깝다”며 “이렇게 야권을 분열시키는 행태들이 과연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을지 의문스럽다. 국민께서 현명하게 판단해주길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독자적으로 출마한 이상 정 후보와 단일화를 놓고 논의하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후보 단일화 불가론에 쐐기를 박은 뒤 “정정당당하게 우리당의 깃발을 걸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당의 대통령 후보까지 지낸 분이 야권분열에 앞장서고 나선 점은 우리 국민이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개탄스러운 처사”라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정 후보의 출마는 어렵게 살려가고 있는 정권교체의 불씨를 위태롭게 할 것”이라면서 “새누리당에 어부지리를 안겨주고 박근혜 정부의 실정을 가리는 매우 무책임한 출마라는 점에서 결코 국민의 지지와 동의를 얻지 못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