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마 톤즈’ 고 이태석 신부, 의사 대신 사제의 길로 들어간 사연 공개

이태석 신부

‘영화 ‘울지마 톤즈’의 주인공인 고 이태석 신부가 의사가 아닌 사제로서의 삶을 택한 이유가 다시 화제를 얻고 있다.

30일 방송된 KBS 1TV 인순이의 토크 드라마 ‘그대가 꽃’에서는 전 세계인들의 가슴을 뜨겁게 울린 고 이태석 신부의 업적을 재조명했다. 이태석 신부는 20년간 내전을 겪어온 톤즈 마을 아이들에게 총 대신 악기를 쥐어주며 35인조 브라스밴드를 결성한 인물이다.

특히 이태석 신부의 형 이태영 신부가 동생의 꿋꿋했던 신념을 전해 더욱 감동을 주었다.

고 이태석 신부는 10남매 중 아홉째로 태어나 홀어머니 아래서 넉넉지 않은 가정형편 속에서도 의대를 졸업한 인재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에서 인턴생활을 거쳐 군의관을 제대했지만 돌연 성직자의 길을 걷기로 한 것.

이태석 신부는 의사로서 부와 명예를 누릴 수 있는 기로 앞에서도 사제의 길을 택했고 내전과 가난으로 시달리던 암흑의 땅 아프리카 수단, 톤즈로 떠나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한편 ‘그대가 꽃’은 인생에 있어 잊지 못할 사건을 겪거나 운명을 바꾼 찰나의 순간을 겪은 주인공들이 안방 힐링MC 인순이, 셰프 신효섭과 사연이 담긴 음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전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