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엔씨 주총 김택진대표 재선임…넥슨과 충돌없이 끝나

엔씨 주총 김택진대표 재선임…넥슨과 충돌없이 끝나

입력 2015-03-27 15:30
업데이트 2015-03-27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넥슨·소액주주들, 윤송이 사장 선임과 넷마블과 주식거래 등에 질문 쏟아내

엔씨소프트가 주주총회를 열었으나 일각의 예상과 달리 넥슨과의 ‘전면전’은 벌어지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주주총회 개최하는 엔씨소프트
주주총회 개최하는 엔씨소프트 최근 대주주 넥슨과의 경영권 다툼 논란이 일었던 엔씨소프트가 27일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오전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엔씨소프트 사옥 내부 모습.
연합뉴스
엔씨소프트는 27일 오전 9시 경기 성남시 판교사옥에서 주주총회를 열어 제무제표 승인, 김택진 대표 사내이사 재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 3건을 주주들의 투표로 의결했다.

당초 이번 주총에서는 지분 소유 목적으로 ‘경영 참가’로 변경 공시한 넥슨이 넥슨측 이사 선임과 비상임 이사 보수 공개를 요구하는 등 본격적인 영향력 행사에 나설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다.

그러나 넥슨 측을 대표해 참가한 김정욱 전무는 주총장에서 “넷마블게임즈 투자가 어떤 절차를 통해 된 것인지 자료를 공개해 달라”고 요구하고 “김택진 대표의 재신임에 찬성한다. 좀 더 경영에 매진해 달라”는 의견을 밝혔을 뿐이다.

오히려 엔씨소프트에 다양한 질문을 쏟아낸 것은 소액주주들이었다.

일부 소액주주들은 최근 사장으로 승진한 김택진 대표의 부인 윤송이 사장의 경영 능력에 대해 의문을 표시하거나 넷마블게임즈와의 주식거래를 비판하고, NC다이노스 야구단 운영에 대해서도 반감을 표시했다.

이날 참석 주주의 수는 평소 주총 때와 비슷했지만 소액주주들의 발언이 길어지면서 평소 30분가량 소요되던 주주총회가 1시간30분으로 배 이상 늘어났다.

김택진 대표는 넷마블게임즈 투자와 관련해 “넷마블은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로 넷마블 투자는 매우 잘 한 결정”이라며 “기자회견이나 공시를 통해 이미 세부자료는 공개했으며, 일부는 양사간 경영상 이슈로 공개하지 못하지만 성과로 보여드리겠다”고 답했다.

윤 사장 선임과 관련해서는 “미국 등 세계 시장에서 중심적 역할을 했으며 모바일 시장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자 사장으로 임명한 것”이라고 변호했고, NC다이노스 운영과 관련해서도 “야구단 운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총이 끝난 뒤 한경택 넥슨코리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소액주주들의 발언과 넥슨의 입장이 상당부분 일치했다고 기자들에게 설명했다.

한 CFO는 이어 “넥슨이 보유한 엔씨소프트 보유 지분을 늘리거나 줄일 계획은 아직 없다”고도 언급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