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무성 “野, 천안함 국론분열 책임져야…치떨린다”

김무성 “野, 천안함 국론분열 책임져야…치떨린다”

입력 2015-03-27 15:15
업데이트 2015-03-27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발목잡으며 유능 경제정당 주장, 국민 속이는 것”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7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지난 5년간 천안함 폭침에 대해 북한의 소행을 인정하지 않았다면서 이에 대한 입장 표명을 거듭 촉구했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가 최근 천안함 폭침이 북한에 의한 소행이라며 사실상 처음으로 명시적 언급을 했음에도 천안함 폭침에 대한 야당의 과거행태에 대한 사과를 거듭 주장한 것이다.

김 대표는 이날 4·29 보궐선거가 열리는 경기 성남 중원구의 아이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당원연수 행사에 참석해 “이제 이것(북한의 소행)을 인정한다고 하면 지난 5년간 잘못 주장한 것에 대해 책임은 져야 하는 것 아닌가. 과거 사실과 다르게 언동해서 우리 국론을 크게 분열시킨 데 대한 입장 표명은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2010년 3월26일 천안함 폭침 사건이 있는 후 3개월여 후인 그해 6월29일 국회의 북한에 대한 천안함 폭침 규탄결의안에 대해 당시 민주당(새정치연합 전신) 의원 69명이 반대표를 던진 것을 거듭 지적하며 “이게 과연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할 일인지 지금 생각해도 치가 떨린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어제 대전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발언을 했더니 새정치연합이 저보고 종북몰이를 그만 하라고 비판하고 나섰지만 이런 것은 역사에 기록되고 있다. 우리 국민이 잊어서는 안 될 굉장히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다시 강조한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주민)은 지옥 같은 생활을 하고 있고, 김정은 집단이 하는 것을 보면 이 독재정권은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듯하다”면서 “이제 새정치연합은 왜 대북규탄결의안을 반대하고, 북한인권법에 반대하는지에 대해 국민 앞에 입장을 밝혀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이 마치 박근혜 정부가 잘못해서 우리나라 경제가 위기인 것처럼 호도하는 것은 아주 잘못됐다”면서 “민생경제활성화법을 정부가 국회로 보내놨는데 이것을 발목 잡으면서 유능한 경제정당을 주장하는 것은 국민을 속이는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문재인 대표께서 유능한 경제정당을 표방하고 나왔으면 국회 계류 민생경제 활성화법안을 4월 국회에서 빨리 통과시켜주고, 국가의 미래가 달린 공무원연금개혁에 동참해주길 간절한 마음으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구체적으로 거론하며 “민생경제 활성화법안을 좀 화끈하게 해달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