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로야구] 김성근 감독 “오늘 아침까지도 훈련하고 왔다”(종합)

[프로야구] 김성근 감독 “오늘 아침까지도 훈련하고 왔다”(종합)

입력 2015-03-06 16:44
업데이트 2015-03-06 16: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훈련초기 고칠 수 없어 보였지만 지금은 이길 감각이 왔다”

‘연장 훈련’까지 불사하며 긴 스프링캠프를 치르고 돌아온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김성근(73) 감독은 “한화에 많은 변화가 왔다”고 그동안 지휘한 지옥훈련의 결과를 평가했다.

이미지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김성근 감독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김성근 감독 일본 고치와 오키나와로 이어진 훈련을 마치고 6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김성근 감독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 감독은 이날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훈련을 시작할 때만 해도 고쳐질 수 없어 보였지만, 이제는 감각이 왔다고 할까…”라며 ”이길 감각, 경기할 감각이 온 듯하다”고 달라진 한화의 모습을 총평했다.
연합뉴스
김 감독은 1월 15일부터 일본 고치와 오키나와로 이어진 훈련을 마치고 6일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했다.

김 감독은 “훈련을 시작할 때만 해도 고쳐질 수 없어 보였지만, 이제는 감각이 왔다고 할까…”라며 “이길 감각, 경기할 감각이 온 듯하다”고 달라진 한화의 모습을 총평했다.

한화는 1월부터 김 감독의 주도 아래 연일 ‘지옥 훈련’을 벌여 캠프 내내 야구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 감독은 “무사히 돌아왔다”고 말을 꺼내고는 “그나마 모양새는 갖췄다”고 캠프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어 “비행기에서 내리니 ‘이제 시작이구나’하는 생각과 함께 긴장감이 생긴다”고 미소를 지었다.

한화는 이달 3일 스프링캠프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지만, 김 감독은 귀국하지 않고 오키나와 야에세 고친다구장에 남았다.

권혁, 김기현, 김민우, 박정진, 양훈, 조영우, 최영환, 윤규진 등 8명의 투수가 박상열 투수코치·강성인 트레이닝코치와 함께 남았다.

김 감독은 시범경기 개막 직전까지 투수들의 투구 자세 교정과 구위 향상을 위한 추가 훈련에 온 힘을 쏟고 이날 귀국했다.

김 감독은 “오늘 아침까지도 훈련하고 왔다”면서 “전체적으로 자세를 교정할 필요가 있었고, 투구 수도 적었다”고 ‘연장 훈련’을 치른 이유를 밝혔다.

이어 “어느 정도는 선수들이 납득할 수준에 온 것 같다”고 덧붙였다.

물론, 여전히 김 감독이 보기에 한화는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많다.

그는 한화를 4강 후보로 보는 시선에 대해 “지금 4강이 문제가 아니고, 선수들이 모여서 시즌 내내 갈 수 있느냐가 걱정”이라며 “모인 다음에 나아갈 수 있느냐가 관건”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자유계약선수(FA)로 입단한 배영수, 송은범 등에 대해 “아직 조금 늦다”면서 “7∼8일 시범경기에서는 우선 외국인 투수를 기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감독은 중도에 2군으로 돌려보낸 용병 나이저 모건에 대해서는 “아직 언제 투입할지에 대한 계획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턱 부상으로 훈련 도중 이탈한 정근우를 두고는 “이제 제대로 밥을 먹을 수 있는 상태일 것”이라고 농담을 건네고는 “시범경기에서는 출전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인 투수 김민우를 내주 한 차례 선발로 기용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곧바로 시작되는 시범경기 일정에 대해 “오키나와에서 치른 연습경기의 연장”이라며 “우리 선수들의 특색이 어떤지, 좋은점과 나쁜점을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메이저리그 도전을 포기하고 KBO리그 친정팀인 KIA로 돌아온 투수 윤석민에 대해 김 감독은 “본인은 아쉬운 점이 많겠지만, 우리나라 전체 야구로는 플러스가 되지 않겠느냐”고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김 감독은 “10승 투수가 들어온 것이니 당연히 좋아질 것”이라고 KIA의 전력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을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