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총리 “김영란법 부작용 최소화 방안 강구”

이총리 “김영란법 부작용 최소화 방안 강구”

입력 2015-03-06 09:34
업데이트 2015-03-06 10: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리퍼트 피습관련 “한미관계 영향 안미치게 美정부와 협의중”

이완구 국무총리는 6일 국무회의 심의 절차를 남긴 부정청탁·금품수수방지법(김영란법)에 대해 위헌 가능성을 비롯한 각종 우려가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정부는 시행령 등 후속 조치와 관련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첫 고위당정청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완구 국무총리,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청와대 이병기 비서실장 등 여권 수뇌부 4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진용 개편 후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이완구 국무총리가 6일 오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첫 고위당정청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완구 국무총리,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유승민 원내대표, 청와대 이병기 비서실장 등 여권 수뇌부 4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진용 개편 후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이 총리는 이날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에서 “어떤 경우에도 언론 자유와 국민의 알 권리가 침해돼서는 안 된다는 확고한 생각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리는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 피습 사건을 언급, “철저한 진상 규명과 조치를 정부가 하고 있다”면서 “미국 정부 측과 상황을 공유하고 견고한 한미 관계에 대해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외교 시설을 비롯한 주요 시설에 대해 철저히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총리는 “정부는 국민 경제 활성화와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3개년 계획의 틀 속에서 4대 개혁을 비롯한 혁신 과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면서 “이런 노력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4월 국회에서 힘들겠지만, 연금 개혁과 남은 경제 활성화 법안이 처리되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이 총리는 “두 부총리와 힘을 합쳐 당과 정부가 소통과 협력의 큰 틀 속에서 박근혜 정부 3년차가 잘 될 수 있는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자주 활발하게 당·정·청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