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해 세계 2위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5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5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4% 증가한 817억 1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1위인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83억 300만 달러로 삼성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애플은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으로 지난해보다 236억 2300만 달러 올랐다. 이어 구글(766억 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 6000만 달러), 버라이존(598억 4300만 달러) 등의 순으로 상위 5위권을 형성했다. 6∼10위는 AT&T, 아마존, GE, 차이나모바일, 월마트 등의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1위인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283억 300만 달러로 삼성보다 57% 높게 평가됐다. 애플은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한 기업으로 지난해보다 236억 2300만 달러 올랐다. 이어 구글(766억 8300만 달러), 마이크로소프트(670억 6000만 달러), 버라이존(598억 4300만 달러) 등의 순으로 상위 5위권을 형성했다. 6∼10위는 AT&T, 아마존, GE, 차이나모바일, 월마트 등의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5-03-06 2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