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산 대형 산후조리원들 위생 점수 ‘낙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불량 식재료 사용 등 7곳 적발


산후조리원 내 산모 방.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없음

부산지역 일부 산후조리원들이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로 음식을 조리하거나 불결한 환경에서 음식을 만드는 것으로 드러났다.

5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11일부터 27일까지 구·군과 함께 시에 등록된 산후조리원 29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벌인 결과 대형 병원 등 7곳의 산후조리원이 식품위생법규 위반으로 적발됐다.

이번에 적발된 산후조리원은 대형 병원이나 산부인과에서 운영하는 30병상 이상 대형 조리원들로 출산 후 면역력이 떨어진 산모들에게 불결한 조리환경에서 불량 식재료로 조리한 음식을 제공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동래구의 A산후조리원과 수영구의 B산후조리원은 조리실 바닥과 벽이 부분 파손돼 오수가 고여 있는 등 불결한 조리시설과 환경에서 음식을 만들어오다 적발됐다. 또 해운대구의 C산후조리원과 사하구의 D산후조리원은 냉장제품을 상온에서 보관하거나 장기 보관하려고 냉동 보관해 오다 적발됐다. 이 밖에도 금정구와 동구, 사하구에 있는 E·F·G산후조리원은 유통기한이 최고 한 달 이상 지난 식재료와 이 재료로 만든 어묵과 빵 등을 보관해 오다 적발됐다. 대형 병원과 산부인과에서 운영하는 산후조리원 16곳 가운데 7곳이 이번 위생점검에서 적발됐다. 30병상 이하 영세 산후조리원은 한곳도 적발되지 않았다.

양지영 부경대 식품공학과 교수는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위생상태가 불결한 환경에서 조리한 음식은 벌레를 비롯한 유해물질이 유입될 수 있으며 식중독 위험이 높다”면서 “똑같은 식품이라도 어린이와 노인, 산모 등 취약계층에 특히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이어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조리환경이 불결한 곳에서 만들어진 음식을 임신부가 섭취하면 유산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부산 오성택 기자 fivestar@seoul.co.kr
2015-03-06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