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女商 출신 초급사무원에서 금감원 얼굴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옥순 원스톱서비스 팀장

여상 출신 초급사무원이 30년 만에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총괄국 원스톱서비스팀장으로 발탁됐다. ‘금감원의 얼굴’로서 민원인을 응대하는 원스톱서비스팀에 여성 팀장이 등용된 것은 처음이다.

3일 금감원에 따르면 이번 팀장급 인사에서 최옥순(51) 자산운용검사국 수석검사역이 원스톱서비스팀장으로 승진했다. 최 팀장은 광주여자상업고를 졸업하고 1986년 당시 증권감독원에 입사했다. 부서의 총무를 담당하는 초급사무원으로 입사했지만, 1995년 전직 시험을 거쳐 정직원이 됐다. 이후 조사·검사역을 거쳐 선임과 수석 등 일반 직급 체계를 따라 승진했다. 주경야독(晝耕夜讀)으로 학업을 병행해 경기대 법대를 졸업하고, 올해 연세대 법무대학원에 입학했다.

원스톱서비스팀은 민원인들을 만나 각종 상담과 안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친절하고 업무 지식이 해박해야 한다. 때로는 악성 민원인도 상대해야 하는 자리다. 최 팀장은 금감원 광주지원 파견 시절 상담 업무를 해 본 경험이 있다. 그는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전화 스토킹과 폭언에 시달린 적도 있지만, 해결책은 설명하고 또 설명해 상대방을 설득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5-03-04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