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갤럭시S6, 삼성만이 만들 수 있는 최대 걸작”

“갤럭시S6, 삼성만이 만들 수 있는 최대 걸작”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5-03-04 00:26
업데이트 2015-03-04 0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종균 IM부문 사장 기자간담회

“삼성만이 만들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다. 그동안 메탈과 유리로 만든 제품이 많았는데 웬 호들갑이냐 하겠지만 갤럭시S6는 확실히 다르다고 자신한다.”

이미지 확대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
신종균 삼성전자 IM부문 사장
신종균 삼성전자 아이티모바일(IM)부문 사장은 2일(현지시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가 열리고 있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E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신 사장은 전날 언팩(공개) 행사에 이어 S6 시리즈의 디자인적 요소를 강조하며 “제품에 사용된 메탈은 잠수함이나 산악자전거에 사용하는 소재로 구부러지거나 상처가 잘 나지 않는다”면서 “유리와 메탈 가공 공정을 위해 전혀 새로운 공정과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신 사장은 “노트4의 한 면 엣지보다 S6의 양면 엣지 스마트폰의 비중이 더 클 것으로 내다본다”면서 “언팩 후 엣지에 대한 반응이 특히 좋았다. 제법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판매 대수, S6 시리즈의 가격 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그동한 고집하던 분리형 배터리를 포기한 데 대해서는 “S6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14나노 반도체 공정이 들어간 프로세서(AP)를 탑재했다”면서 “이는 전 세계에서 전력 소모가 가장 적은 프로세서”라고 강조했다. 같은 용량의 배터리라도 소비자가 쓰는 시간은 훨씬 길어졌다는 설명이다.

언팩에서 이례적으로 경쟁사인 애플의 아이폰을 언급한 데 대해 함께 배석한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그동안 한국적 정서와 예의를 차려 만연체를 선택해 왔다”면서 “제품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기 위해 가장 간결하고 짧게 전달하는 방식을 선택했고 의도대로 잘 전달했다”고 말했다.

아이폰과 상하단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기자들의 지적에는 “아이폰6와 비슷하다고 느끼냐”고 반문하며 “깊이감 있는 색상은 물론 메탈과 글래스 소재의 조화에서 오는 재질과 강도에 주목해 달라. (아이폰과 갤럭시S6 시리즈는) 디자인 DNA가 다르다”고 일축했다.

한편 기대를 모았지만 공개되지 않은 스마트 시계에 대해 신 사장은 “갤럭시S6 시리즈에 집중하기 위해 별도로 발표하자고 결정했다”면서 “출시 일정은 비밀이다. 이 역시 놀라운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르셀로나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3-04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