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 푼 휴지도 재활용’ 논란에 서울시 “재검토하겠다”

‘코 푼 휴지도 재활용’ 논란에 서울시 “재검토하겠다”

입력 2015-03-03 11:13
업데이트 2015-03-03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는 최근 발표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기준이 일상생활과 맞지 않는다는 비판이 일자 재활용 기준을 다시 마련하겠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인천 수도권 매립지의 사용종료 기한을 두고 논란이 지속하자 지난해 12월 2017년까지 쓰레기 직매립을 제로화하겠다면서 생활쓰레기 감량과 분리배출 강화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에 따라 2월 23일부터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강화를 위한 홍보전단지 40만 장을 배포해왔다.

그러나 이 홍보전단지에는 ‘사용한 핸드타월·휴지, 티백포장지, 각종 영수증, 종이부스러기’를 종이류로 분류해 버리라는 내용이 들어 있어 인터넷상에서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화장실에서 사용한 휴지나 아기가 쓴 기저귀 역시 분리배출 해야 하느냐는 문의와 민원이 지속된 것이다.

논란이 일자 시는 지난 1일부터 전단지 배포를 중단하고 이달 중 시민단체, 자치구 등 의견을 수렴해 상식적인 분리배출 요령, 품목 등 기준을 새로 검토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종이류의 경우 화장실 휴지, 기저귀 등 오염된 종이류와 비닐 코팅된 종이류는 일반쓰레기봉투에 배출하라는 지침을 새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인근 서울시 자원순환과장은 “일부 문구가 일상생활과 맞지 않아 시민 혼란을 일으킨 부분을 인정한다”며 “3월 중 시민 의견을 들어 새로운 기준을 확정하고 6월까지 집중 홍보·계도 기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