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클린턴 초상화에 숨겨진 ‘르윈스키 드레스 그림자’… 충격

클린턴 초상화에 숨겨진 ‘르윈스키 드레스 그림자’… 충격

입력 2015-03-03 11:12
업데이트 2015-03-03 11: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초상화에 재임 시절 그의 불륜 상대였던 전직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의 드레스 그림자가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초상화에 재임 시절 그의 불륜 상대였던 전직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의 드레스 그림자가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FPBBNews=News1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초상화에 재임 시절 그의 불륜 상대였던 전직 백악관 인턴 모니카 르윈스키의 드레스 그림자가 숨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FPBBNews=News1
클린턴 전 대통령의 초상화를 그린 넬슨 생크(77)는 2일(현지시간) 필라델피아 데일리 뉴스 인터뷰에서 “클린턴 전 대통령 초상화를 그리는 동안 내 마음속에서 르윈스키를 완전히 지울 수가 없었다”면서 “그래서 (르윈스키 관련 부분을) 살짝 그려 넣었다”고 말했다.

그는 “초상화 왼쪽을 보면 그림자가 있는데 이 그림자는 두 가지를 의미한다”면서 “하나는 내가 마네킹에 입힌 청색 드레스의 실제 그림자이고 또 하나는 클린턴 전 대통령 재임 시절에 있었던 그림자(어두운 면)를 상징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생크는 클린턴 전 대통령 퇴임 직전 백악관 집무실에서 초상화를 그렸으며 그가 그린 초상화는 현재 국립초상화미술관에 걸려 있다.

생크는 클린턴 전 대통령이 ‘그림자의 비밀’을 알고 미술관에서 문제의 초상화를 떼 내려고 시도했다고 주장했으나 해당 미술관 측은 이를 부인했다.

생크가 굳이 청색 드레스를 모델로 삼은 것은 르윈스키가 클린턴 전 대통령의 정액이 묻은 증거물이라며 직접 검찰에 제출했던 드레스가 청색이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