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행 여직원 의문의 죽음...온몸에 청산가리

은행 여직원 의문의 죽음...온몸에 청산가리

입력 2015-03-03 17:42
업데이트 2015-03-03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1일 오후 11시 50분쯤 서울 송파구의 한 아파트. 은행원 이모(43·여)씨와 회사원 한모(46·여)씨 둘이 술을 마시고 있었다. 겉으로 보기엔 친한 언니 동생 사이처럼 보였다. 하지만 이씨는 유모(45)씨의 아내였고, 한씨는 유씨의 내연녀였다. 당시 유씨는 친구와 술자리를 위해 집을 비운 상태였다. 한씨는 이씨에게 소주를 마시자며 먼저 연락했고 이씨가 응해 이 자리는 마련됐다.

 그러나 다음날 부인 이씨는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됐다. 부검 결과 온몸에 청산가리가 검출된 것이다. 다음날 집으로 돌아온 유씨는 이씨의 시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고, 송파경찰서는 지난달 26일 유력한 용의자 한씨를 강원 춘천에서 살인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경찰은 한씨가 이씨의 소주잔에 청산가리를 섞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씨가 이들이 내연 관계임을 깨달은 것은 남편의 휴대전화 카카오톡 메신저를 보고 나서다. 이씨는 지난해 9월 가족을 지키려는 마음에 한씨에게 불륜관계 청산 대가로 수억원을 건네기도 했지만, 한씨는 유씨와 관계를 정리하지 않았다.

 한씨의 기행은 경찰에게 붙잡히고 나서도 이어졌다. 한씨는 일절 진술을 거부하는 등 조사에 응하지 않다가 유치장에 입감되자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현재는 모 지방 국립대병원 정신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정신병력이 한 차례도 없었던 한씨가 스스로 정신이상으로 보이는 행동을 하며 진술을 거부하고 있다”면서 “구체적인 증거물을 수집해 혐의 입증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성원 기자 lsw1469@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