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극찬’ 갤S6 뒤엔 숨은 공신 3인방

‘극찬’ 갤S6 뒤엔 숨은 공신 3인방

입력 2015-03-02 23:56
업데이트 2015-03-03 0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열린 갤럭시 S6 언팩(공개) 행사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IM)의 이영희 전략마케팅 부사장과 이현율 사용자경험(UX) 상무 등 두 명의 여성 임원이 전면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이날 신종균 사장과 함께 갤럭시 S6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막중한 역할을 맡았다.

이영희 부사장은 행사 시작과 함께 “모든 것을 리뉴(renew)했다”는 단 한마디로 좌중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갤럭시 S6가 어떤 장점이 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하는 대신 삼성이 갤럭시 S6를 통해 무엇을 보여주고 싶은지를 압축적이고 인상적으로 표현했다.

이 부사장은 “나는 엔지니어링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갤럭시 S6는 (애플의 아이폰 6플러스처럼) 구부러지지 않는다”며 경쟁사 제품을 직접 거론하지 않던 관례를 깨 눈길을 끌었다. 이 부사장은 유니레버와 로레알을 거쳐 2007년 삼성전자 무선전략마케팅담당 상무로 영입됐고 역대 갤럭시 시리즈 언팩 행사를 주도했다.

이현율 상무는 자신의 전공인 UX 부문에서 갤럭시 S6의 장점을 길지 않게 조목조목 짚어 좋은 인상을 남겼다. 이 상무는 미국 보스턴대 교수 출신답게 유창한 영어 발음으로 탁월한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보여줘 청중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상무는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미디어렙에서 미디어와 가상현실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뒤 보스턴대 교수로 재직하다 지난해 12월 삼성 무선사업부에 합류했다. 그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의 위치·모양·색상 등을 모두 바꿨다. 지금까지 개발된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가장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언팩에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묵묵히 뒤에서 갤럭시 S6의 개발을 뒷받침한 사람이 또 있다. 고동진 부사장(기술전략팀장)은 신종균 사장, 이영희 부사장과 함께 오랫동안 무선사업부 개발실에 근무했다. 지난해 12월 신임 개발실장으로 임명되면서 갤럭시 S6 개발을 진두지휘했다. 이 삼총사는 특별 태스크포스(TF)를 꾸려 3개월간 밤샘 작업을 벌이고 휴일을 반납하며 갤럭시 S6 개발에 매진했다.

바르셀로나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15-03-03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