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IS에 참수된 美기자 부친 “또다른 ‘지하디 존’ 나올 것”

IS에 참수된 美기자 부친 “또다른 ‘지하디 존’ 나올 것”

입력 2015-02-28 10:44
업데이트 2015-02-28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슬람국가(IS)에 참수당한 미국인 기자의 부친이 참수 영상에 등장한 ‘지하디 존’의 신원이 확인됐다는 소식에 “또 다른 ‘지하디 존’이 나올 것”이라며 우려를 표했다.

AP통신에 따르면 IS에 참수된 미국 기자 제임스 폴리의 부친 존 폴리는 26일(현지시간) 미 애리조나주 투손에서 취재진과 만나 “’지하디 존’을 잡아 재판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나. 그건 매우 시야가 좁은 접근방식”이라고 말했다.

그는 “IS는 활동을 계속하고 있고 우리는 (지하디 존 체포가 아니라) IS 패퇴를 봐야 기쁠 것 같다”고 토로했다.

모친 다이앤은 지하디 존이 교육을 잘 받은 인물이라는 소식에 놀랐다면서 “지하디 존이 자신의 재능을 악행과 증오에 쓰고 있다니 더욱 슬프다”고 털어놨다.

이어 “우리는 자기가 뭘 하는지도 모르는 그를 용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IS에 참수된 영국 구호요원 데이비드 헤인스와 미국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의 유족은 지하디 존을 생포해 죗값을 치르게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에릭 홀더 미 법무장관은 지하디 존의 신원이 확인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미국인 살해에 가담한 모든 이는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며 “어디 있든 찾아내고 말 것”이라고 다짐했다고 CNN방송이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