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할 3기 청년활동가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무지개청소년센터, 이사장 김교식)은 다문화 이슈와 관련된 창의적, 실천적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할 ‘제3기 청년활동가’를 모집한다. 3월 22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며, 심사를 통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활동가들에게는 이주배경청소년 관련 교육 제공, 청년활동가 활동증명서 발급, 우수활동가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청년활동가 양성 프로젝트’는 20세 이상 30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된다. 청년활동가 양성교육, 이주배경청소년과의 교류캠프 등을 바탕으로 청년활동가들이 직접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한 프로젝트를 기획·실행하도록 함으로써 향후 이주배경청소년과 함께 할 예비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무지개청소년센터 강선혜 소장은 “우리 사회는 다문화와 관련된 이슈에 비교적 많이 노출돼 있고 이에 따라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청년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청년들이 통통 튀는 아이디어를 모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친다면 이주배경청소년이 우리 사회 공동체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제3기 청년활동가 모집에 청년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http://www.rainbowyouth.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