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제1편(KBS1 토요일 밤 10시 30분) 1944년 일제강점기 말, 열다섯 살 종분은 가난이 지긋지긋한 철부지 소녀다. 학교를 다니는 동네 친구 영애는 늘 부러움의 대상이다. 그러던 어느 날 종분은 영문도 모른 채 일본군 막사에 강제로 끌려가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놓인 영애와 마주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끝날 수 없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야기다. 광복 70주년을 맞았지만 전쟁으로 인한 여성의 피해는 지금도 끊임없이 자행되고 있다. 비극적인 운명 속에 피어난 두 소녀의 우정을 통해 척박한 현실에도 희망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을 갖는다.

■다문화 사랑(EBS 1TV 토요일 오전 6시 30분) 전남 여수에 속한 섬 월호도에 6년 전 베트남에서 온 마이나가 살고 있다. 매일 아침 남편과 함께 섬에서 섬으로 우편 배달을 다니는 그녀의 직업은 특수지 집배원이다. 거기에 우편물이 실린 배를 직접 운전해 섬으로 향하는 그녀는 바다 건너 소식들을 전하는 일도 하고 있는데….

■3·1절 특집 SBS 스페셜(SBS 일요일 밤 11시 15분) 배우 백진희가 3·1절을 맞아 내레이션에 참여한다. 백진희는 ‘나의 할아버지 김학철, 조선의용대 최후의 분대장’ 편에서 일제강점기 때 독립운동가였던 김학철 선생의 삶과 행적을 고스란히 전한다. 프로그램은 독립투쟁을 벌였던 김학철 선생의 삶을 통해 우리 민족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진단해 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