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완구,총리인준 반대한 이재오 상가에서 보더니…

이완구,총리인준 반대한 이재오 상가에서 보더니…

입력 2015-02-23 00:33
업데이트 2015-02-24 11: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필 前총리, 부인 박영옥 여사 빈소에서 정치인들에 조언

김종필 전 국무총리는 22일 부인 박영옥 여사의 빈소를 찾은 전·현직 정치인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22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종필 전 총리의 부인 고 박영옥 여사의 빈소를 조문한 뒤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이완구 국무총리가 22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김종필 전 총리의 부인 고 박영옥 여사의 빈소를 조문한 뒤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과 만나 인사하고 있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내각제 개헌론자인 김 전 총리는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맞은 자리에서 “내각책임제를 잘하면 17년도 (권력을 맡을 수 있다), 그러면 하고 싶은 것 다 할 수 있다”며 “대통령 단임제, 대통령 책임제 해서는 큰일을 못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아산병원에 마련된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 故 박영옥 씨의 빈소를 찾아 조문을 마친 뒤 김 전 총리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아산병원에 마련된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 故 박영옥 씨의 빈소를 찾아 조문을 마친 뒤 김 전 총리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아산병원에 마련된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부인 故 박영옥 씨의 빈소를 조문한 후 김 전 총리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아산병원에 마련된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부인 故 박영옥 씨의 빈소를 조문한 후 김 전 총리를 위로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명박 전 대통령이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 故 박영옥 씨의 빈소에서 조문을 마치고 김 전 총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이명박 전 대통령이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부인 故 박영옥 씨의 빈소에서 조문을 마치고 김 전 총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언탁기자 utl@seoul.co.kr
빈소를 찾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는 “5년 동안 뭘 하느냐. 시간이 모자란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일 관계에 대해 “양국 지도자 간 근본적으로 생각이 다르니 지금보다 더 나빠지지 않을 정도로 컨트롤하면서 시간을 가져야 된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에게는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언급하며 “정상이 외롭고 괴롭고 고독한 자리인데 잘 좀 도와 드리라”면서 “도와 드리면 반대급부가 있을 거요”라고 덧붙였다.

김 전 총리는 이완구 총리에게도 “박 대통령께서 여성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게 섬세하실 텐데, 입을 다물고 할 말이 있으면 조용히 가서 건의드려라. 밖에 나와서 내가 이런 이야기를 대통령에게 했다고 자랑하지 말라고 했는데, (이 총리가) 그렇게 한다고 했으니, 모르겠다”고 전했다. 이 총리는 빈소에서 자신에 대한 국회 인준 과정에서 반대 의사를 표명했던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과 조우해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